2013년 4월 13일 토요일

국제인권법3E)국제인권법상교육에대한권리에대하여의의권리의내용국가의무의성격및관련특수문제0k

국제인권법3E)국제인권법상교육에대한권리에대하여의의권리의내용국가의무의성격및관련특수문제0k
국제인권법3E)국제인권법상교육에대한권리에대하여의의권리의내용국가의무의성격및관련특수문제0k.hwp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권교육의 의미와 필요성 및 내용
1) 인권의 의미
2) 인권교육의 의미
3) 인권교육의 필요성
① 인권은 찾아야 할 권리이기 때문이다.
② 아직도 인권은 누구나 누리는 권리가 아니기 때문이다.
③ 타인의 인권을 고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④ 세계인권선언의 권고이다.
4) 인권교육의 목표와 내용


2. 국제인권법상 권리로서의 인권 교육
1) 인권교육의 국제적 동향
2) 유엔이 제시한 인권교육
3) 유네스코의 인권교육
4) 세계인권선언의 인권교육
3. 인권교육의 보장을 위한 국가의 의무와 책임
1) 지속가능성이 담보되어야 적절성에 부합
2) 국가의 책임성과 의무
3) 국가에 지워진 인권의 존중보호실현의 의무
4) 인민이 권력과 역량을 가져야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 론

요즘 지구촌은 천하가 한 집안이 되고 있어 한 가족화 되어 세계 일가를 이루고 있다. 따라서 국가와 국가 간, 지역과 지역 간의 경계와 영역이 없어지고 있어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적 흐름으로 바뀌고 있어 각 개인의 인권을 존중하는 인권조약이 만들어지고 있다.
인권은 제도 자체이자 바로 그 제도의 목적이기도 하다. 삶의 무대에서 인권은 인간을 인간답게 만들어 주는 수단이자 목표인 가치 체계인 것이다. 인권은 각 개인이 인간답게 살아야 할 가장 기본적이고 원초적인 것이며, 하늘로부터 보호받아야 할 천부적인 것이다. 각 개인의 인권은 어느 누구도 침범할수 없는 신성불가침한 영역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인간의 머리와 마음으로 인권에 가치를 부여할 때 그 크기는 우주에 비할 바 아니다. 그 무엇보다도 소중한 가치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가 비록 우주 공간에 떠 있는 미미한 존재에 지나지 않더라도 우리의 삶을 위해 인권을 생각할 이유가 있다.
오늘날 인권은 정치의 수단으로도 쓰이고, 사회 운동의 목적으로도 쓰이며, 시민 교육의 과제로도 여겨진다. 그리하여 인권이 현실에서 실현 가능한 구체적 권리인지, 아니면 관념적 이념에 불과한지 그 실체가 불분명할 때가 많다. 하지만 인권은 이제 대부분의 국가와 모든 세계인들에게 공통의 가치가 되어 있다. 인권이 무엇인지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운 것은, 그 개념이 다의적일 뿐만 아니라 역동적이기 때문이다. 인권은 정의하기 이전에 이해하고 실현해야 할 대상인지 모른다. 이 장에서는 국제인권법상 교육에 대한 권리에 대하여 의의, 권리의 내용, 국가의무의 성격 및 관련 특수문제를 설명하기로 하자.



본문내용
무의 성격 및 관련 특수문제를 설명하시오
Ⅰ. 서 론
요즘 지구촌은 천하가 한 집안이 되고 있어 한 가족화 되어 세계 일가를 이루고 있다. 따라서 국가와 국가 간, 지역과 지역 간의 경계와 영역이 없어지고 있어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적 흐름으로 바뀌고 있어 각 개인의 인권을 존중하는 인권조약이 만들어지고 있다.
인권은 제도 자체이자 바로 그 제도의 목적이기도 하다. 삶의 무대에서 인권은 인간을 인간답게 만들어 주는 수단이자 목표인 가치 체계인 것이다. 인권은 각 개인이 인간답게 살아야 할 가장 기본적이고 원초적인 것이며, 하늘로부터 보호받아야 할 천부적인 것이다. 각 개인의 인권은 어느 누구도 침범할수 없는 신성불가침한 영역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인간의 머리와 마음으로 인권에 가치를 부여할 때 그 크기

참고문헌
곽노현, 인권법 지상강좌, 방송대학교출판부, 2005
김중섭도모나가 겐죠, 세계화와 인권발전, 도서출판 오름, 2004
류은숙, 주간인권신문, 국가의 최소한의 핵심의무와 존중보호실현의 의무 세계인권선언의 현재적 의미 제25조 적절한 생활수준을 누릴 권리, 2013.
박기갑, 21세기 국제인권법의 과제와 전망, 삼우사, 1999
박찬운, 국제인권법, 한울아카데미, 1999
정인섭, 국제인권규약과 개인통보제도, 사람생각, 2000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엮음(1995), 인권이란 무엇인가 - 유네스코와 세계인권선언의 발전과 역사, 오름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편(1997), 인권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서울 : 도서출판 오름
인권운동사랑방 인권교육실(1999), 인권교육 길잡이, 사람생각




하고 싶은 말
국제인권법3E)국제인권법상교육에대한권리에대하여의의권리의내용국가의무의성격및관련특수문제0k

법학과 국제인권법3E형

국제인권법상 교육에 대한 권리에 대하여 의의, 권리의 내용, 국가의무의 성격 및 관련 특수문제를 설명하시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