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7일 일요일

영상제작입문3공통)TV2.0과소셜텔레비전소셜TV이란무엇이며구체적인시청사례를조사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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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TV2.0 시대의 도래와 소셜TV의 의미와 종류
1) TV2.0의 의미와 종류    
(1) TV2.0의 의미
(2) TV2.0의 종류   
2) 소셜 텔레비전의 의미와 종류
(1) 소셜 텔레비전의 개념과 의미
(2) 소셜 텔레비전의 종류


3. TV2.0과 소셜 텔레비전 구체적 시청사례
1) TV2.0의 구체적 시청사례
(1) 한국어린이방송
(2) PVR의 사용실태
(3) 진화하는 TV, ‘TV2.0’ 시대 여는 기업들
2) 소셜 텔레비전의 구체적 시청사례
(1) JoinTV (https://www.jointv.jp/)
(2) emocon (http://emocon.me/)
(3) 테레Viewing (http://promo.digitalhome.yahoo.co.jp/tvviewing/)
(4) wiz tv (http://wiz-tv.com/)
(5) NHK 홍백 (http://www1.nhk.or.jp/kouhaku/app/index.html)
(6) 축구일본대표 STADIUM (http://app.samuraiblue.jp/)


3. TV2.0과 소셜 텔레비전이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
1) TV2.0이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
(1) 인터넷과 TV2.0
(2) TV2.0의 확장
(3) 서비스 지향
(4) 기존 패러다임을 바꾸는 TV2.0 시장의 전망
(5) 소셜TV의 성공전망
2) 소셜TV가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
(1) 소셜TV가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
(2) 소셜TV가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전망
(3) 소셜TV의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 론

필자도 TV를 수시로 시청하지만 직장과 학업이 바쁜관계로 인하여 실지로 필요한 방송을 놓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에 따라 필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편하게 TV를 시청하며, 드라마 내용이 내가 원하는 대로 전개 되었으면? 그러한 생각이 들때도 한두번이 아니다. 그러나 과거 방송의 경우 시청자들은 수동적이며, 소극적으로 TV방송국에서 보내준 내용만 그대로 시청할 뿐 방송의 내용을 선택할 권한이 전혀 없었다. 즉, 기존 TV는 시청자들이 고정된 장소에서 방송사에 의해 미리 편성된 프로그램을 수동적으로 시청한다. 시청자들은 소극적이고 수동적이며, 일반 대중을 상대로 하는 대중 광고에 노출되어 있다. 쉽게 말해, TV 서비스의 소비자인 시청자는 서비스에 대한 선택권이 없었다. 구체적인 방송 시청 형태는 리모컨으로 대표된다. 결국 그 방송을 보지만 시청자들은 불만에 쌓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현재 정해진 방송이 마음에 안 들면 다른 채널로 이동하는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이는 그 방송에 대한 거부운동으로 이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소셜TV 하면 떠오르는 서비스로는 GetGlue, Miso, zeebox 등과 같은 서비스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된다. 업계에 있는 분들이야 해당 시장분석 과정을 통해 더 많은 서비스들을 직접 접해 보았거나 인지하고 있겠지만, 사실 상당히 많은 서비스들이 소셜TV를 표방하며 시장에 명함을 내밀었고 이 시장 또한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다. 웹과 소셜플랫폼, 디지털기술의 등장으로 TV는 점점 소셜화되고 있다. 즉, TV를 보는 관점에서의 소셜 인터렉션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기로 하자.


본문내용
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시오.
Ⅰ. 서 론
필자도 TV를 수시로 시청하지만 직장과 학업이 바쁜관계로 인하여 실지로 필요한 방송을 놓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에 따라 필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편하게 TV를 시청하며, 드라마 내용이 내가 원하는 대로 전개 되었으면? 그러한 생각이 들때도 한두번이 아니다. 그러나 과거 방송의 경우 시청자들은 수동적이며, 소극적으로 TV방송국에서 보내준 내용만 그대로 시청할 뿐 방송의 내용을 선택할 권한이 전혀 없었다. 즉, 기존 TV는 시청자들이 고정된 장소에서 방송사에 의해 미리 편성된 프로그램을 수동적으로 시청한다. 시청자들은 소극적이고 수동적이며, 일반 대중을 상대로 하는 대중 광고에 노출되어 있다. 쉽게 말해, TV 서비스의 소비

참고문헌
권기영(2011) TV의 미래 전망 및 현재 스마트TV의 과제, kt경제경영연구소
박정배(2011) 소비자들의 TV시청 행태로 알아보는 스마트TV의 미래, kt경제경영연구소
박엘리(2011) “TV토커스 앱, 미디어 기반 플랫폼 될 것”, 이투데이.
이강용 외(2011) , 소셜 TV 서비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유주희(2012), TV도 소셜이 대세 SNS와의 연동은 기본, 실시간 채팅투표까지, 서울경제.
이강용 외(2011) 소셜 TV 서비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상섭, 2013, KBSN 디렉터, TV 서비스의 미래 소셜 TV?, 그렇다면 수익 모델은 - TV 앱 사업자 중심으로
황준호(2010) 스마트 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하고 싶은 말
영상제작입문3공통)TV2.0과소셜텔레비전소셜TV이란무엇이며구체적인시청사례를조사0k


미디어영상학과 영상제작입문3공통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시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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