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19일 금요일

어린이집 영유아 보육실습일지 및 실습소감

어린이집 영유아 보육실습일지 및 실습소감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hwp


목차
Ⅰ. 실습기관소개

Ⅱ. 실습내용 소개
1. 실습기간
2. 실습내용 및 일정표

Ⅲ. 실습사례
1. 일일 수업(계획)안
2. 종일 수업(계획)안
3. 영역별 교재․교구
4. 행동관찰아동

Ⅳ. 실습소감

본문
◈ 도입
T: (물장구 소리) 와~ 바다다~! 첨벙첨벙(팔을 저으며 수영하는 모습) ○○야~같이 수영할래? (초록 바다 음악이 나오며)
C:(고개를 끄덕인다)
T: 와~ 재미있다~! 어? 그런데 이게 뭐야? (거북이를 등장시키며)
C: 거북이~!
T: 그래~ 엉금엉금 거북이다~ 우리 거북이 만져볼까? ○○아~느낌이 어때?
C: (거북이를 만진다) 딱딱해~
T: 어~ 정말? 거북이 등껍질이 딱딱하구나~ 꼬리도 있네~?
C: (꼬리를 만져본다)
T: ○○아~ 그런데 거북이가 바다에 왜 왔을까? 우리 한번 물어볼까?
C: (고개를 끄덕인다)
T: 거북아거북아~ 너 왜왔어? (거북이 흉내를 내며)
혹시 같이 노래 부르러 왔니? (거북이 목소리로) 응응~! 같이 소리도 내고 노래도 부르자~!
T: 그래~! 와~ 신난다!


본문내용
93년 5613부대 직원들의 자녀 양육 및 교육을 지지해주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여성의 사회참여를 유도하며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부모를 경제적, 사회적으로 지지해줌으로서 가족복지의 증진과 함께 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유아의 발달에 적합하고 놀이를 중요한 학습의 매체로 활용하는 아동중심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듀이의 진보주의,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에릭슨의 사회심리이론, 비고스키의 사회적 상호작용이론에 근거하여 영유아를 이해하고자 한다.
5. 기관의 행정구조
원장
원감
영아반
유아반
사무원
영양사
취사원
주임
교사
주임
교사
1

1(만1세)
2(만1세),
3(만2세)
1(만3세)
1(만3세)
3(만4,5세)
1
1
3
Ⅱ. 실습내용 소개
1. 실습기간 :

하고 싶은 말
어린이집 영유아 보육실습일지 및 실습소감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