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19일 금요일

실습일지 유아 관찰 및 실습

실습일지 유아 관찰 및 실습
[실습일지] 유아 관찰 및 실습.hwp


목차
주 제
목 표
시 간

8:30~9:50
(등원)
9:50~10:15
(정리정돈
및 화장실 다녀오기)


10:15~10:40
(음악놀이)


10:40~10:50
(화장실
다녀오기)


10:50~11:30
(신체활동)


11:30~12:00
(다문화 교육)


12:00~1:10
(점심시간)
1:10~1:30
(바깥놀이)


1:30~
(귀가 및
자유선택활동)


수업준비
실습생의
소감 및 평가
지도교사 평가



본문
▶기본판
-옆에는 단풍잎, 은행잎, 나뭇잎이 그려져 있어요.
-위에는 주황, 노랑, 초록, 빨강, 갈색이 있어요.

▶그림카드
-여러 가지 색의 단풍잎들이 있어요.
-여러 가지 색의 은행잎, 나뭇잎이 있어요.

모양과 색깔이 만나면 어떤 색의 무슨 모양이 되는지 생각을 한 후 그림 조각을 붙여 보게 한다.

다 붙인 후에는 이야기를 해 보게 한다.
(예)노랑색과 은행잎이 만나면 노란은행잎

활동이 다 끝나면 정리정돈을 한다.


본문내용
8:30~9:50
(등원)
-선생님께 인사를 한다.
-교사는 유아의 발열 체크를 한다.
-신발을 신발장에 정리를 한다.
-가방을 정리한다.
-손을 비누로 깨끗이 씻는다.
-자리에 앉아 우유를 먹는다.
<언어>우리나라의 자랑 한글 <조형>여러가지 열매 그리기
<조작>잎 모양과 색깔 짝짓기 <쌓기> 한옥 만들어보기
<실외>가을 열매 따오기 <음률> 아리랑
<역할>허수아비와 비슷한 모습 <과학>무궁화 관찰하기
<수> 단풍길 따라
체온계, 수첩,
손수건, 비누, 우유
<조작>잎 모양과 색깔 짝짓기
준비물
기본판, 그림카드
활동목표
색과 나뭇잎 모양을 알고 짝지을 수 있다.
활동방법
기본판과 그림 카드를 보며 이야기 나눈다.
▶기본판
-옆에는 단풍잎, 은행잎, 나뭇잎이 그려져 있어요.
-위에는 주황, 노랑, 초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