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14일 일요일

홈플러스의 유통구조와 성공요인 분석

홈플러스의 유통구조와 성공요인 분석
홈플러스 유통.ppt


목차
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1) 홈플러스 연혁
(2) 외부적 환경
(3) 내부적 환경
2. 홈플러스의 유통구조
(1)상적유통
(2)물적유통
(3)금융유통
(4)정보유통
(5)홈플러스 만의 강점
(6)홈플러스와 이마트의 특징 비교
3. 홈플러스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본문
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삼성 물산의 유통업체 홈플러스와 영국의 테스코의 합작
할인점보다 낮은 가격, 백화점보다 높은 품격으로 기존의
할인점 개념을 뛰어넘은 새로운 개념의 업태인 가치점 지향
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1) 홈플러스 연혁
1993. 7 삼성물산 의류본부 신규사업팀 유통사업 시작

1997. 9 홈플러스 1호점 대구점 오픈

1999. 5 합작사 삼성테스코 출범

2000. 8 수도권 1호점 안산점 개점(합작후 1호점)

2003. 4 목천 물류센터 오픈

2007년 현재 70개 이상의 매장을 개장
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현재 소매업에서 할인점이 차지하고 있는 위치
전국 소매업 시장의 규모 105조(산자부 자료)
대형 할인점 매출액 17조 8,000억원(시장점유율 17%)
신세계 이마트 5조 6,000억원(시장점유율 5%)
홈플러스 2조 4,000억원(시장점유율 2%)
롯데마트 2조 3,000억원(시장점유율 2%)
기타 4조 5,000억원
5대 대형 할인점의 시장점유율 12.7%
(2) 외부적 환경
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현재 할인점에서 홈플러스가 차지하고 있는 위치
할인점사업부문
1.이마트(신세계) 매출액 : 4조6906억
2.홈플러스(삼성테스코) 매출액 : 2조2575억
3.롯데마트(롯데쇼핑) 매출액 : 1조9479억
4.하나로마트(농협유통) 매출액 : 1조0902억
매출액 : 9616억(백화점12개 매출액포함)
(3) 내부적 환경
2. 홈플러스의 유통구조
(1) 상적 유통
소유
상품매입
홈플러스는 물류센터가 납입업자로부터
각 상품을 매입하여 재고로 비축하는 직매입 방식을 채택
2. 홈플러스의 유통구조
(1) 상적 유통
촉진
PB상품
판매업자와 유통업자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하여



본문내용

(3)금융유통
(4)정보유통
(5)홈플러스 만의 강점
(6)홈플러스와 이마트의 특징 비교
3. 홈플러스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목 차

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삼성 물산의 유통업체 홈플러스와 영국의 테스코의 합작
할인점보다 낮은 가격, 백화점보다 높은 품격으로 기존의
할인점 개념을 뛰어넘은 새로운 개념의 업태인 가치점 지향

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1) 홈플러스 연혁
1993. 7 삼성물산 의류본부 신규사업팀 유통사업 시작

1997. 9 홈플러스 1호점 대구점 오픈

1999. 5 합작사 삼성테스코 출범

2000. 8 수도권 1호점 안산점 개점(합작후 1호점)

2003. 4 목천 물류센터 오픈

2007년 현재 70개 이상의 매장을 개장

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현재 소매업에

하고 싶은 말
홈플러스의 유통구조와 성공요인 분석에 관한 PPT자료입니다.
많은 참고 되세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