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8:00~19:30 조용한 놀이 및 귀가지도 - 조용한 놀이하기(그림책보기, 그림그리기 등) - 귀가 준비하기(일일 연락장 기록하기) - 부모님과 영아상태에 대해 이야기하기 그림책, 크레파스, 종이 일일평가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많이 하려고 하는데 뜻대로 잘 되지 않습니다. 원래 아이들은 자아중심적 사고라 내꺼, 싫어 이런 부정적인 말을 하는 시기이기는 하지만 아이들에게 그런 말을 듣게 되면 저도 모르게 부정적인 상호작용을 하게 됩니다. 특히 정리정돈 할 때에“여기다 넣어! 빨리해!”라는 말을 많이 하게 되는데 잘못 된 것을 느끼고 “oo가 여기 정리해주면 선생님 기분이 좋을 것 같아.” 라고 말을 하지만 잘 듣지 않고 다른 곳에 가버립니다. 어찌해야 좋을지 난감합니다.
<중 략>
일일평가 평소에 아이들을 잘 관찰하고 파악을 했더라면 수업계획을 적절하게 작성했을 텐데 그렇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목소리를 높여서 통제하려고 했던 것도 잘못된 생각이였고 이야기나누기 할 때는 재미있게 유머스럽게하면 아이들이 집중이 잘 되었을텐데 역량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본문내용 장난감이 있어요. 목 표 실내외에서 놀이할 수 있는 놀잇감의 종류를 알고 내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이해 볼 수 있다. 시간 활동명 활 동 내 용 준비물 7:30~8:30 등원 및 오전통합 보육활동 - 원아 반갑게 맞이하기 - 보호자들에게 원아에 관한 이야기 듣기 8:30~9:20 각 교실 이동 후 기초체온 및 건강체크 - 각 반 교실로 이동하기 - 일일 연락장 확인하기 - 기초체온 및 기분상태 파악하기 9:20~9:40 오전 간식 및 정리정돈 - 갖고 놀던 장난감, 교구를 영역별로 정리정돈하기 - 화장실 다녀온 후 손 씻기 - 간식노래 부른 후 간식 먹기(딸기+우유) - 다 먹은 간식접시, 포크 정리하기 비누, 타올, 딸기, 우유, 간식그릇 9:40~10:10 오전 실외자유놀이 - 신발을 스스
하고 싶은 말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 참고용.hwp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