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 론 1. 연구목적 2. 기업선정동기 및 교육훈련 조사동기 3. 기업소개
Ⅱ. 본 론 1. 프랜차이즈사업의 정의와 특성 1) 프랜차이즈사업의 정의 2) 프랜차이즈사업의 특성 3)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특성 中 인력개발요소
2. (주)보하라의 교육 훈련 1) 직원 교육 훈련 2) 가맹점주 교육 훈련 3) 종업원 교육 훈련 4) CEO의 교육 훈련
3. (주)보하라의 교육 훈련 방법 1) 재교육 2) 전환 교육 3) 실습장 훈련 4) 직장 외 훈련
4. 교육 만족도
Ⅲ. 결 론
1. 결론 2. 보하라 기업의 개선 방향 3. 느낀점
Ⅳ. 참고 문헌 및 자료
본문 Ⅰ. 서 론
1. 연구목적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효율적으로 활용하여야 하는 자원 중에 인적자원의 획득개발에 관한 활동으로 ‘기업의 장래 인적자원의 수요를 예측하여, 기업전략의 실현에 필요한 인적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일련의 활동을 인적자원관리[Human Resource Management]라고 한다. 인적자원관리 안에 여러 Part중에서도 우리 조는 조직구성원의 사고, 지식, 기능, 태도를 변화시켜서 책임감 있는 사람을 만들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전략적 행동을 하게 하는 교육훈련에 초점을 맞추고 이러한 활동으로 인해 조직의 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2. 기업 선정 동기
대구는 전국 등록 프랜차이즈업체의 20%인 300여개가 있을 정도로 프랜차이즈업이 성한 도시다. 하지만 난립한 프랜차이즈로 인해 창업에 나선 소상공인들을 울리는 일도 비일비재하고, 3년 이상 남아 있는 업체는 45%에 불과할 정도로 명멸이 잦은 업종이다.
< 엠플러스 한국 9월호 대구 10대 프랜차이즈 기업선정 >
순위 기업명 1 호식이 두 마리 치킨 2 효소채움 3 진갈매기 4 대림 F&C - 돈도니 석쇠한판불고기 5 F.C 봉대박 6 피자빙고 7 ㈜보하라 - 남다른 감자탕 8 ㈜더 원 코리아-THE ONIGIRI 9 컵케익스토리 10 멋진인생 에스테틱ㆍ두피센터
이러한 자료를 바탕으로 대구에 본사를 둔 많은 기업들 중에 우리 조는 (주)보하라를 선정하였다. 남다른 감자탕으로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이면서 여러 좋은 평판을 가지고 있기에 인적자원관리에서도 아주 체계적이고 확실한 교육훈련을 통한 인재를 관리할 것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다른 기업에 비해 가맹점주 들과의 협약을 아주 중요시 여기고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기업과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마음을 가지고 상생을 위하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3. 기업소개
1) 연혁
년 도 월 연 혁 2012 10 서울사무소 개소 05 5대 맛집 남다른 감자탕 선정 04 한국창업영영인 대상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2011 12 대구가톨릭대학교 외식식품산업학부 산학협정협약 12 미소친절 대구 만들기 대구시장상 수상 07 남다른감자탕 직영점 3공단점 오픈 07 본사 확장이전 2010 12 남다른감자탕 1호점 칠곡점 오픈 11 (주)보하라 비전선포식 11 남다른 감자탕 정식 론칭 10 남다른감자탕 직영점 수성점 오픈 10 제1회 매일경제 성공스토리 공모전 입상 10 복합문화 휴식공간 보하라 뮤직파크 리뉴얼 07 감자탕 보하라 평리점 대구시 서구 대표맛집 선정 2009 11 제1회 대구식당친절시연대회 금상 대구시장상 수상 09 복합문화휴식공간 보하라파크 오픈 06 신지식인 경영인 대상 수상 2007 09 감자탕보하라 직영2호점 평리점 오픈 05 감자탕보하라 직영1호점 노원점 오픈 2006 11 감자탕보하라 1호점 구미점 오픈 07 (주) 보하라 법인 등록 05 (주) 보하라 법인 설립
본문내용 8379 박정한 18 경영학과 5093374 임예훈 24 회계학과 4837975 신지현 30 언론영상학과 4785246 정형진 36 소비자정보학과 4905972 오재원 42 - 목 차 - Ⅰ. 서 론 1. 연구목적 2. 기업선정동기 및 교육훈련 조사동기 3. 기업소개 Ⅱ. 본 론 1. 프랜차이즈사업의 정의와 특성 1) 프랜차이즈사업의 정의 2) 프랜차이즈사업의 특성 3)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특성 中 인력개발요소 2. (주)보하라의 교육 훈련 1) 직원 교육 훈련 2) 가맹점주 교육 훈련 3) 종업원 교육 훈련 4) CEO의 교육 훈련 3. (주)보하라의 교육 훈련 방법 1) 재교육 2) 전환 교육 3) 실습장 훈련 4) 직장 외 훈련 4. 교육 만족도 Ⅲ. 결 론 1. 결론 2. 보하라 기업의 개선 방향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