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6일 토요일

노인을 위한 목욕업 마케팅

노인을 위한 목욕업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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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사명및 목표
Ⅱ. 본론
1. 기업 환경분석
2. 기업 STP
3. 기업 4P 전략수립
Ⅲ. 결론
1. 기업의 발전방향



본문
1. 우리 기업의 사명


우리 기업은 편안하고 즐거운 목욕 환경을 제공한다.
2. 우리 기업의 목표

우리 기업은 ‘은빛탕’으로 명한다. 은빛의 은은한 색깔과 같이 사회에 기여하며 노인분들의 상징 색깔인 실버에서 그 명칭을 명명하였다. 우리기업은 노인분들의 편안한 목욕환경과 여가 환경을 제공하는데 그 목표를 한다

3) 소비자 분석 _ 설문지를 통한 소비자 분석
- 소비자를 분석 하기 위한 방법으로 설문지작성을 통하여 실시
대상- 40~80대의 중.장년층
일시- 2012년 5월 11일~ 5월 13일
장소- 수영 팔도시장 인근 지역
내용- 노인 목욕탕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견해
인원- 70명
조사자 : 이창훈, 문경원, 박진우, 박헌식

5) SWOT 분석

목욕탕 내 노인 편의 시설 구비
만남이 있는 쉼터의 공간
셔틀버스 운행 을 통한 접근성 향상


일반 목욕탕에 비해 비싼 요금
대중목욕탕과 고급 스파의 중간적 위치


노인 위주 목욕탕의 부재
목욕 시장의 성장
여가에 대한 관심 증대
경제력 갖춘 노인 증대


비교적 높은 시공비와 제품비
고급형 스파의 등장

직각손잡이, 등받이 의자 등의 편의 시설

높은 변동비 및 고정비로 인한 요금

고령화 사회의 가속화
고령층 이외 소비자의 외면 및 경쟁사 등장

3. 4p 전략 분석 _ price

- 목욕업의 특성상 수도세가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침. 원가가산법으로 계산.
1) 변동비( 2,877원 )
수도세= 기본요금(142,000) + 상수도요금(1,365,000) + 하수도요금(870,000) = 2,377,000원
한달 입장고객 1000명 추정계산 따라서 수도세 변동비 2,377원
기타 변동비(수리, 목욕용품등) 단위당 500원 가산

2) 고정비( 4,000원 )
- 우리사업의 고정비는 기본적으로 건물 임대료와 인테리어비를 계산하여 단위당 값을 계산
임대료 = 망미 1동의 기본적인 월세는 100평 기준 약 300만원 정도의 시세를 형성
인테리어비용 = 한 달 약 100만원으로 계산하여 상각
따라서 총 400만원으로 추정하고 1000명의 고객으로 예상하여, 각 4,000원으로 계산

3) 합계 가격( 10,000원 )
- 변동비 2,877원 약 3,000원 계산
- 고정비 4,000원
- 단위원가 7,000원
단위원가 / (1 – 판매수익률) = 10,000원- 판매수익률 30% 계산



본문내용
결론
1. 기업의 발전방향

애착
1. 우리 기업의 사명
Ⅰ. 서론
03 / 07
마케팅
3조
우리 기업은 편안하고 즐거운 목욕 환경을 제공 한다.
2. 우리 기업의 목표
우리 기업은 ‘은빛탕’으로 명한다. 은빛의 은은한 색깔과 같이 사회에 기여하며 노인분들의 상징 색깔인 실버에서 그 명칭을 명명하였다. 우리기업은 노인분들의 편안한 목욕환경과 여가 환경을 제공하는데 그 목표를 한다

4 / 07
마케팅
애착
1. 기업의 환경분석
3조
Ⅱ. 본론
성공적인 사업환경

애착
Ⅱ. 본론
마케팅
1) 인구통계적 환경분석 _ 노인인구증가
주요 연령계층별 인구구성비
출처 : 통계청(kosis)
2010년 기준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은 전체인구 중 11.0%로 지속적 으로 증가하여 2018년에14.3%로 증가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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