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5일 금요일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일본 시장 진출 실패 사례 분석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일본 시장 진출 실패 사례 분석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일본 시장 진출 실패 사례 분석.pptx


목차
1.주제 선정 배경
2.STP 분석
3.Segmentation
4.Targeting
5.Positioning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본문
Segmentation

엘란트라
일본 내의 교통사정, 자동차사정, 주택사정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사이즈의 차종 진출
트라제
일본 내의 다른 경쟁사 차종과 비교하여 더 싼 가격의 차종 진출
그랜저 XG
진출 당시 FIFA월드컵 마케팅을 통해 성능이 좋은 차종을 홍보하여 그 효과를 통해 높은 판매 기대
쿠페
일본 내에서 비싼 스포츠카를고성능에 저렴한 가격으로 공략하고자 함

Targeting
20~30대
위주의 타겟팅

일본의 꼼꼼히 따지며 소비하는 전형적인 일본 소비자를 고려하고, 유행에 민감하기보다 자기 생각으로 자동차를 선택하는 20~30대의 넓은 연령층을 상대로 하여판매

Positioning
트랜디
패셔너블
가격+품질
클로벌카

젊음의 차, 글로벌 카의브랜드이미지를 심어줘야한다.
기술력에 대한 신뢰감과 품질에 비해 이상적인 가격의 차량으로 제시.

현대자동차의 일본시장 재진출 4P 전략 제안

일본 기업 차들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이라는 이점을 가지고 있음
하지만 소비자들이 현대차의품질을 의심하는 것이 문제임.

소형차 위주의 저가전략
(품질에 대한 의심을 품지 않을 수 있는 수준에서 책정)

한국차가 가격만 싸고 품질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있었음을 고려하여 준거가격에 대한 리서치 필요

20~30대 타켓 시장에 적합한
중대형차와 RV차량을 제외한 소형차 와 PYL차량을 가지고 시장 침투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품질에 대한 인식을 재고시키기 위해
기술 집약적인 슈퍼카 제작이 필연적이라고 할 수 있다.


본문내용
ation
Targeting
Positioning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광고
20~30 대
고객 위주의
타겟팅
차종별
세분시장 분석
STP 분석

엘란트라
일본 내의 교통사정, 자동차사정, 주택사정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사이즈의 차종 진출
트라제
일본 내의 다른 경쟁사 차종과 비교하여 더 싼 가격의 차종 진출
그랜저 XG
진출 당시 FIFA월드컵 마케팅을 통해 성능이 좋은 차종을 홍보하여 그 효과를 통해 높은 판매 기대
쿠페
일본 내에서 비싼 스포츠카를 고성능에 저렴한 가격으로 공략하고자 함
Segmentation

Targeting
20~30대
위주의 타겟팅
일본의 꼼꼼히 따지며 소비하는 전형적인 일본 소비자를 고려하고, 유행에 민감하기보다 자기 생각으로 자동차를 선택하는 20~30대의 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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