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Barco Projection Systems (A) : Worldwide Niche Marketing 경영전략, 니치마케팅
[마케팅, 경영전략] Case study BARCO PROJECTION SYSTEMS 니치마케팅.ppt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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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외부환경분석 - 내부역량분석 - SWOT분석 - 전략목표 및 전략과제 - 전략과제별 추진계획
본문 1. 시장환경 (Product Segment Growth) 1) 외부 환경분석
Data Projector Graphic Projector Data Projector의 경우 Sony가 강세!!! 고기능을 갖춘 Graphics Projector에서는 BPS가 우위!! Electro home의 아시아 시장에서의 약진이 두드러짐.
Geographic Segment Growth 1988 Predicted Annual Growth (%unit) (1989~1944) United States 50% 9.0% Western Europe 36% 11.5% Asia 12% 18.0%
<중 략>
- 소비재 가전의 선두주자 - Video 부문의 Main player Data 부문에서도 49%의 시장 점유율 차지 Sony vs Barco 제품비교 :소니가 바코에 비해 품질, 가격 면에서 낮다고 여겨짐 전세계 1,500명 딜러확보 (박스딜러:50%,시스템딜러50%) Data 와 Graphic 부문 영업 Graphic 에서 Barco와 최고 경쟁자 - 전세계 Graphic 판매의 44% 차지 BPS보다 유통 면에서 강세 BPS제품에 비해 낮은 가격 Sony에 비해 우수한 품질 - 1987년 도입한 디지털 데이터 프로젝터 -> Market standard 유통네트워크 상의 비효율성으로 인한 예상 시장점유율의 미확보 GE사와 OEM 협약 유통망 개선 전세계 비디오 시장의 4%, 데이터 시장의 9% 차지
본문내용 전략과제별 추진계획
1988(% units) Predicted Annual Growth (1989~1994) Price Range Video Data Graphics Total 63% 33% 4% 100% 0.8% 12.3% 40.2% 8.5% $5,000~$7,000 $8,000~$15,000 $20,000~$24,000 $5,000~$24,000 1. 시장환경 (Product Segment Growth) 1) 외부 환경분석
Data Projector Graphic Projector Barco Sony E.H. NEC Europe 35 35 8 6 North America 16 62 14 8 Far East 15 30 7 23 Barco Sony E.H. NEC Europe 55 - 43 - Nort
하고 싶은 말 케이스 스터디 Barco Projection Systems (A) : Worldwide Niche Marketing 에 관한 전략경영 도출내용입니다. MBA과정에서 한 것으로 A+평을 받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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