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5일 금요일

마케팅전략론 프렌치 카페(French cafe) 카페 믹스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론 프렌치 카페(French cafe) 카페 믹스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론] 프렌치 카페(French cafe) 카페 믹스 마케팅전략.ppt


목차
1. 선정동기,기업소개


2. 전략적 분석
소비자 분석
시장 분석
경쟁자 분석
환경 분석SWOT 분석

3. 기존 마케팅 전략 분석
STP분석
4P분석

4. 마케팅 전략 제안
제품혁신
해외공략
STP / 4P MIX
기타 전략 제안


본문
넓은 소비자층
커피믹스 제품은 특정소비층이 정해져 있지 않고 나이, 성별, 소득에 상관없이 두루 소비

습관적
구매의사결정
커피믹스는 대표적인 저관여 제품!
커피믹스를 구입할 때 소비자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거의 탐색하지 않고, 대부분 습관적인 소비

이미 성숙기에 접어든 시장이기 때문에
성장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시장 규모가 거대하기 때문에 일정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게 되면 큰 매출액이 보장됨

현재 1위 기업
높은 생산 능력, 안정적인 고정 고객층,
신제품 개발 등 제품 개선을 통해
시장 후발진입기업들을 견제하는 방어 전략을 구사.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출시 이후 급격한 하락세.
획기적인 신제품 개발이나,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도 하지 않는 이상 시장점유율 회복은 힘들 전망.

강점
고급스럽고 깨끗한 기업이미지 천연원료인 우유를 이용한 커피믹스 시장의 선두주자

약점
낮은 브랜드 충성도로
고정고객층 부족과도한 출혈마케팅으로 인한 재무적 위험

기회
높은 수출가능성(중국 등)으로 시장 확대 기회 큼 시장규모에 비해 동서식품 외 다른 경쟁자 부재

위협
경쟁제품의 시장진출이 활발 카제인나트륨 공방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제품특징 혼동 업계선두인 동서식품의 우유를 사용한 커피 믹스 출시

‘프림은 몸에 좋지 않다’는
기존 소비자들의 인식 공략

카제인 나트륨은 대신
무지방 우유를 넣은 커피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구축

‘김태희’, ‘강동원’이라는 유명배우를 모델로 선정

신규 기업의 이미지를 각인시킬 필요 없이
‘태희커피’로 자연스럽게 제품 연상


본문내용
전략 분석
STP분석4P분석
4. 마케팅 전략 제안
제품혁신
해외공략
STP / 4P MIX
기타 전략 제안

선정동기 / 기업소개
FRENCH
CAFE
카페믹스
악마의 유혹 프렌치 카페

커피는?
선정동기/기업소개
전략적 분석
기존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제안

선정동기
선정동기/기업소개
전략적 분석
기존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제안
맥심, 네슬레 두 개 기업이 독점하고 있던 시장에 30년 만에 새로운 기업이 등장

선정동기
선정동기/기업소개
전략적 분석
기존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제안

기업소개
사업부문
제품 분류
주요 제품 현황
매출액(백만원)
비율(%)
유제품
우유류
맛있는 우유GT 外
332,992
51.0
분유류
XO FiveSolution 外
178,268
27.3
기타
몸이가벼워지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