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2일 월요일

FTA 비즈니스 모델 -신발 산업

FTA 비즈니스 모델 -신발 산업
FTA 비즈니스 모델 -신발 산업.pptx


목차
1.FTA 비즈니스 모델
2.품목 및 대상국가 선정
3. 한계 및 대응전략


본문
Fta 비즈니스 모델

FTA 비즈니스 모델 이란?

수출자가 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FTA 네트워크, 품목별 관세율 구조 및 원산지 규정 등을 활용하여 원재료 공급, 중간재 조달 및 생산을 가장 효율적으로 함으로써 FTA별, 품목별로 최적의 특혜원산지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절차와 과정을 의미한다.

2.FTA 비즈니스 모델 유형

FTA 관세혜택 활용
품목 분류 활용
FTA 허브
유관기관 협력
원산지 결정 활용
관세 행정 제도 활용
물류비 절감
지역 특화 산업
국내 신발 산업 현황


외국인의 한국 직접투자 증가

M&A보다 그린필드형 투자 더 선호.


생산설비를 다시 국내로

FTA발효 이후 가격경쟁력 상승

중국 인건비가 베이징 올림픽 이후 크게 상승


3. 대상국가 선정 : 미국


한미국 자유무역협정(FTA)

한미 FTA 협상 타결 : 2007년 4월 2일한국 국회비준 : 2011년 11월 22일
이명박 대통령 한미 FTA 이행법안 서명 : 2011년 11월 29일
한미 FTA 발효 : 2012년 3월 15일

미국 시장의 중요성

우리의 2대 수출상대국
수출의 10.7%를 차지하는 매우 중요한 시장.
세계의 경영 기술 트렌드 표준과 정보 지식화를 선도하는 국가
세계 신기술을 경쟁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테스트 마켓(Test Market)‘


본문내용
model
2. FTA 비즈니스 모델 유형
FTA 비즈니스 모델 이란?
수출자가 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FTA 네트워크, 품목별 관세율 구조 및 원산지 규정 등을 활용하여 원재료 공급, 중간재 조달 및 생산을 가장 효율적으로 함으로써 FTA별, 품목별로 최적의 특혜원산지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절차와 과정을 의미한다.
FTA 관세혜택 활용
품목 분류 활용
FTA 허브
유관기관 협력
원산지 결정 활용
관세 행정 제도 활용
물류비 절감
지역 특화 산업

국내 신발 산업 현황
외국인의 한국 직접투자 증가
M&A보다 그린필드형 투자 더 선호.
생산설비를 다시 국내로
FTA발효 이후 가격경쟁력 상승
중국 인건비가 베이징 올림픽 이후 크게 상승
ftA business model
품목 및 대상국가 선정

품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