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자회사 분석 - KB의 인프라를 활용 - 유명인 CF로 이미지 전달 - 큰 조직인 만큼 변화가 더뎠으나 지속적인 노력으로 큰 변화의 방향을 잡았다
경쟁사 분석 - 타 은행에서 YT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 없음
소비자 분석 - 경제에 관심이 급증하는 젊은 세대 층 - 장기적으로 보아 젊은 고객 잡는 것이 더욱 유리 - 눈에 보이는 할인 혜택을 중요시 - 경품을 좋아한다. 1. 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 KB CAMPUS STAR!!
2. YOUNG KB 우리들의 CAFE
3. KB樂STAR Zone, 상품
4. 대학생, 대학원생을 참가대상으로 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5. 봄봄봄! 樂star와 함께하는 라~악 이벤트 등 경품행사
본문내용 은행이 시행하였던 거시/미시환경 분석내용 및 과정
거시환경 분석 5D Model 체크카드 소득공제율 증가 정부 주도하에 직불형 카드 활성화 정책 취업난과 물가 인상으로 젊은층의 경제관념 확대 사회 초년생의 재테크는 종자돈 만들기가 큰 과제 첨단기기 유행 모바일 뱅킹 세계 최초 시작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가능 스마트 기기의 개발/보급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즉각적/감각적인 것을 추구 문화행사 향유에 대한 욕구
거시환경 분석
미시환경 분석 자회사 분석 - KB의 인프라를 활용 유명인 CF로 이미지 전달 큰 조직인 만큼 변화가 더뎠으나 지속적인 노력으로 큰 변화의 방향을 잡았다 경쟁사 분석 - 타 은행에서 YT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 없음 소비자 분석 - 경제에 관심이 급증하는 젊은 세대 층 - 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