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1일 일요일

마케팅 KB국민은행이 시행하였던 거시,미시환경 분석내용 및 과정

마케팅 KB국민은행이 시행하였던 거시,미시환경 분석내용 및 과정
[마케팅] KB국민은행이 시행하였던 거시,미시환경 분석내용 및 과정.pptx


목차

1. KB국민은행이 시행하였던 거시/미시환경 분석내용 및 과정

2. KB국민은행이 진행해야 할 과제

3. 특정 YT고객에게 appeal 할 수 있는 상품아이디어


본문
자회사 분석
- KB의 인프라를 활용
- 유명인 CF로 이미지 전달
- 큰 조직인 만큼 변화가 더뎠으나
지속적인 노력으로 큰 변화의 방향을 잡았다

경쟁사 분석
- 타 은행에서 YT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 없음

소비자 분석
- 경제에 관심이 급증하는 젊은 세대 층
- 장기적으로 보아 젊은 고객 잡는 것이 더욱 유리
- 눈에 보이는 할인 혜택을 중요시
- 경품을 좋아한다.
1. 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 KB CAMPUS STAR!!

2. YOUNG KB 우리들의 CAFE

3. KB樂STAR Zone, 상품

4. 대학생, 대학원생을 참가대상으로 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5. 봄봄봄! 樂star와 함께하는 라~악 이벤트 등 경품행사



본문내용
은행이
시행하였던
거시/미시환경
분석내용 및 과정

거시환경 분석
5D Model
체크카드 소득공제율 증가
정부 주도하에
직불형 카드 활성화 정책
취업난과 물가 인상으로
젊은층의 경제관념 확대
사회 초년생의 재테크는
종자돈 만들기가 큰 과제
첨단기기 유행
모바일 뱅킹 세계 최초 시작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가능
스마트 기기의 개발/보급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즉각적/감각적인 것을 추구
문화행사 향유에 대한 욕구

거시환경 분석

미시환경 분석
자회사 분석
- KB의 인프라를 활용
유명인 CF로 이미지 전달
큰 조직인 만큼 변화가 더뎠으나
지속적인 노력으로 큰 변화의 방향을 잡았다
경쟁사 분석
- 타 은행에서 YT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 없음
소비자 분석
- 경제에 관심이 급증하는 젊은 세대 층
- 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