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5일 금요일

마케팅 리바이스 Levi`s 정체이유와 해결방안

마케팅 리바이스 Levi`s 정체이유와 해결방안
[마케팅] 리바이스 Levi`s 정체이유와 해결방안.pptx


목차
1.선정동기
2.연혁
3.성공요인
4.SWOT&STP
5.정체이유
6.4P분석
7.경쟁사 분석
8.개선방안
9.Q&A


본문
성공요인
한국문화와의 적합성
고급화 된 비싼 청바지
얼짱을 이용한 마케팅
획기적인 디자인

-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
- 청바지 선구자라는 인식
- 높은 내구성
- 비교적 높은 가격
- 고객과 커뮤니케이션부족
- 홍보서비스의 부족
- 청바지의 패션화
- 소비자 성향의 고급화
- 매니아 형성
- 백화점과 대리점이 확대
- 많은 청바지경쟁사 출현
- 중저가 브랜드의 강세
- 이미테이션 상품의 범람
- 하의실종의 유행

정체이유
트렌드를 못 쫓아감
선두주자에서 후발주자로
경쟁치열
일관된 광고
이미테이션의 범람
미국 직수입으로 인한
가격 차이 발생


경쟁사 분석
대담하고 세련된 실루엣
활동적인 기능
국내 직영매장과 백화점매장을 중심으로 전개
적극적인 프로모션으로 이미지 더욱 고급화



개선방안
적합한 모델의 선정
트위터 활용
Levi’s jean 입은 사람은 콘서트 무료입장하는 이벤트
런닝맨 협찬
대학생 서포터즈의 플래쉬몹 UCC
광고컨셉의 변경과 이목을 끄는 광고
스타들의 공항패션 공략

본문내용
, 리바이스와 라이센스 계약
1993 리바이스 코리아로 독자진출, 이후 지속성장
1995 최대성장 달성 - 매장수 및 판매량 최고조, 안정화된
시장점유율 유지
2000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엔지니어드 진, 전세계 동시 출시
Type 1™ 출시.
제 1회 501® DAY 진행
New 리바이스 엔지니어드 진 새롭게 런칭.

성공요인
한국문화와의 적합성
고급화 된 비싼 청바지
얼짱을 이용한 마케팅
획기적인 디자인

성공요인


STP(연령)
S
T
P

Segmentation
10대
20대
30대
40대
연령별 선호도
자유, 평안함
적극적, 진보적, 개방적
가격<상품가치
개성추구
유행에 민감함
격식을 중시
원칙을 지향
안정적인 소비 선호
가격>상품가치
실용성을 중요시
Target
Target

STP(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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