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9일 화요일

기업의 성공 전략 분석 마이크로 소프트(MICROSOFT)의 성공 전략 분석과 향후 전망.ppt

기업의 성공 전략 분석 마이크로 소프트(MICROSOFT)의 성공 전략 분석과 향후 전망.ppt
[기업의 성공 전략 분석] 마이크로 소프트 MICROSOFT의 성공 전략 분석과 향후 전망.ppt


목차
MICROSOFT의 성공 전략



1. MS에 대하여
2. 소프트웨어 산업이란
3. MS는 어떻게 최고기업이 되었는가
4. MS는 어떻게 시장지배력을 유지하는가
5. 결론 Q&A

본문
MICROSOFT의 성공 전략




❖ Question

Microsoft 의 순이익(2009년)을
대한민국 국민 5,000만 명에게
똑같이 나누어주면?
1. 100,000원
2. 200,000원
3. 300,000원




❖ Answer

 ≪ 글 - 그림 파일 ≫

$14,569m x ₩1,150원=> 약 16조 7천억 원.
5천만 명에게 뿌리면≒ 335,087 원

출처 : www.microsoft.com




❖ MS의 제품들

 ≪ 그 림 ≫ ≪ 그 림 ≫
    ≪ 그 림 ≫
 ≪ 그 림 ≫ ≪ 그 림 ≫




❖ 운영 체제 시장 점유율

 ≪ 표 - 그림 파일 ≫




❖ 소프트웨어 산업이란

 ≪ 사 진 ≫

1. 초기 개발 비용이 높음.
 추가 서비스비용은 상대적으로 매우 낮다!

2. 표준장악이 중요.
 ‘네트워크효과’
 사용자가 많을수록 효용가치가 높아진다!

3. 고객과의 관계가 장기적.
 관계특화성(Relation Specificity)과
 전환비용(Switching cost)이 높다!

본문내용
Q&A

Question
Microsoft 의 순이익(2009년)을
대한민국 국민 5,000만 명에게
똑같이 나누어주면?
1. 100,000원
200,000원
300,000원

Answer
$14,569m x 1,150원=> 약 16조 7천억 원.
5천만 명에게 뿌리면≒ 335,087 원
출처 : www.microsoft.com

MS의 제품들

운영 체제 시장 점유율

소프트웨어 산업이란
초기 개발 비용이 높음.
추가 서비스비용은 상대적으로 매우 낮다!
2. 표준장악이 중요.
‘네트워크효과’
사용자가 많을수록 효용가치가 높아진다!
3. 고객과의 관계가 장기적.
관계특화성(Relation Specificity)과
전환비용(Switching cost)이 높다!

최고 ‘수준’의 기술

90%의 시장

하고 싶은 말
-여러 학우가 함께 노력하여 만든 자료입니다-
-미리보기와 목차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좋은 레포트 작성하세요-
-구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