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2일 월요일

인사관리 SK텔레콤의 기업 전략과 인사제도

인사관리 SK텔레콤의 기업 전략과 인사제도
[인사관리] SK텔레콤의 기업 전략과 인사제도.pptx


목차
01 SKT 소개
02 SKT의 기업전략
03 SKT의 인사제도
04 SKT의 새로운 전략과 인사제도의 적합성
05 SKT와 SK플래닛의 분리


본문

SK 텔레콤 소개
1984년 한국이동통신으로 네트워크 사업 시작
10년 가량 독점적 지위를 누리며 네트워크 사업 분야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킴


2000년대 이후 네트워크 시장은 포화상태 도달
2위 KT와의 소모적인 경쟁 지속


성장을 위한 새로운 전략의 수립이 요구됨
디지털 컨버젼스 & 해외시장 개척

2011년 10월
SKT는 네트워크 망 중심의 SKT와
플랫폼 서비스 중심의 SK 플래닛으로
분리

시장 포화 이전 – 방어자 전략

2위 KT와의 적극적인 경쟁전략 활용
- 단말기 경쟁, 네트워크 경쟁, 서비스 플랫폼 경쟁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경쟁


시장 포화 이후 – (1) 디지털 컨버젼스

기존의 유무선 네트워크 망을 활용
다양한 디지털 컨버젼스 사업으로 진출


싸이월드
2004년 SKT의 자회사인 SK 커뮤니케이션즈가 인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와 핸드폰의 연동 서비스 제공

멜론
2004년 SKT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유무선 연동 유비퀴터스 음악 서비스

T 스토어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2009년에 서비스 개시
경쟁사 KT의 ‘쇼 오픈플랫폼’에 비해 월등한 성과를 보임


본문내용
사제도
04 SKT의 새로운 전략과 인사제도의 적합성
05 SKT와 SK플래닛의 분리

SK Telecom
01 소개
02 기업전략
03 인사제도
04 적합성
05 SK플래닛
2011년 10월
SKT는 네트워크 망 중심의 SKT와
플랫폼 서비스 중심의 SK 플래닛으로
분리
SK 텔레콤 소개

SK Telecom
01 소개
02 기업전략
03 인사제도
04 적합성
05 SK플래닛
SKT의 기업 전략
2위 KT와의 적극적인 경쟁전략 활용
- 단말기 경쟁, 네트워크 경쟁, 서비스 플랫폼 경쟁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경쟁
시장 포화 이전방어자 전략

SK Telecom
01 소개
02 기업전략
03 인사제도
04 적합성
05 SK플래닛
SKT의 기업 전략
시장 포화 이후(1) 디지털 컨버젼스
기존의 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