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5일 금요일

마케팅전략 TGIF 건대점 실태와 활성화 방안 모색

마케팅전략 TGIF 건대점 실태와 활성화 방안 모색
[마케팅전략] TGIF 건대점 실태와 활성화 방안 모색.pptx


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2. 기업의 사명
3. 상황분석
기업자원분석
거시환경분석
시장분석(공급,수요,경쟁)
4. SWOT 분석
5. 기업의 목표 설정
6. 시장세분화 전략
7. 표적시장 전략
8. 포지셔닝 전략
9. 마케팅믹스전략
가격전략


본문
기업이 사명
T.G.I.F 는 1992년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새로운 외식 문화를 한국에 최초로 도입해 현재 39개점을 운영하고 있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패밀리 레스토랑이다.그 중 <건대스타시티점>은 2010년 06월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에 개점한 점포이다. 고객과 매출의 지속적인 증가하기 위한 전략적 목표 달성 및 국내 외식산업에 이바지하고자 다음과 같은 사명을 수행하고자 한다.

첫째,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종업원, 파트너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직원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둘째, 시장에서 요구하는 퀄리티의 음식, 분위기, 서비스 등의 총체적 외식문화를 제공, 발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으로 성장한다.

위와 같은 사명과 목적을 달성하여 향후 T.G.I.F 건대점은 서울지역 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의 점포로 성장할 것이다.
거시환경분석
사회적: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인구 비율 증가

경제적: 경제성장 수입 자유화
글로벌화
대내외 경쟁력 강화

기술적: 포장기술의 발달
유명 브랜드와 기술제휴



문화적: 문화적인 의식 성향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문화 도입
자기만족적인 외식구조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전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POS 통합정보시스템사업 수주

주방기기의 현대화 과학화

식당용 컴퓨터기기 보급확산

해외유명브랜드의 도입 및 기술 제휴

첨단산업의 기술도임

저장 및 포장기술의 발전

Cental Kichen system, Msnual system

* 명목국내총생산 : 국내에서 생산된 최종생산물의 수량에 당시 가격을 곱해
산출하며 경제규모 등의 파악에 이용되는 지표
* 경제성장률 : 일정기간 동안 각 경제활동부문이 만들어낸 부가가치가 전년
대비하여 얼마나 증가하였는가를 보기 위한 지표



본문내용

5. 기업의 목표 설정
6. 시장세분화 전략
7. 표적시장 전략
8. 포지셔닝 전략
9. 마케팅믹스전략
가격전략
2

주제 선정 이유
3
전체적인 FR 시장의 불황
* Family Restaurant = FR

4
브랜드
2007
(억)
2008
(억)
전년대비
증가율 (%)
2007
매장수
2008
매장수
전년대비
증가율 (%)
OUTBACK
2700
2750
1.9
98
101
3.1
VIPS
2500
2500
0.0
80
81
1.3
베니건스
925
910
-1.5
32
30
-6.3
T.G.I.F
914
800
-12.5
48
30
-37.5
마르쉐
514
520
1.2
6
5
-16.7
세븐스프링스
162
227
40.1
9
11
22.2
Exhibit2. 2008년 Family Restaur

참고문헌
http://news.zum.com/articles/1298435 신제품 출시 순위
http://blog.naver.com/kiha0701/61696245 2008 FR 업계 결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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