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2일 월요일

텔레커뮤니케이션 Tving

텔레커뮤니케이션 Tving
텔레커뮤니케이션 Tving.pptx


목차
1.N스크린:Tving
2.디지털미디어환경변화/기반기술
3.가입자 소개
4.선정이유
5.핵심 이슈
6.전략망안
7.결론

본문
N스크린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왜?
이론적으로는 알고 있지만
행동으로는 옮기지 못한다

따라서 믿을만한 안전장치가 필요

Broadband Communication

2. 서비스 기반 경쟁 촉진

통신사들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요인


LTE 전국 망 구축으로 콘텐츠와 서비스 경쟁으로 전화
- 3G 서비스에 비해 최대 5배 빠른 속도 지원
- 고화질 대용량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 LTE와 연계한 콘텐츠 특화 요금제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Network neutrality
대용량 트래픽을 유발하는
통신사(망사업자) vs Nscreen(컨텐츠사업자)

네트워크 분담비용

찬성
트래픽 폭증 비용회수 한계
2~3년 뒤엔 매월 적자 상태
유료 형 망 관리 통한 선순환 구조 마련 시급
통신사업자들은 과다 트래픽은 적절하게 규제하면서 동시에 관련 사업자들이 네트워크 이용료를 분담해 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투자→수익→재투자가 가능한 에코시스템을 만들 것을 제안하고 있다.


반대
망 중립성은 ‘비 차별성 원칙’ 이 근간
과다한 트래픽은 일부 과다 이용자가 발생시킨다
기기 사업자가 망투자비용 분담 땐 비용 소비자에게 전가
구글, 페이스북 등 해외기업에도 비용 분담 시켜야 됨
국내 콘텐츠 기업 차별은 산업 반전의 발목을 잡는 일



본문내용

우리는 왜?
이론적으로는 알고 있지만
행동으로는 옮기지 못한다
따라서 믿을만한 안전장치가 필요

디지털 환경변화

OSMU
ANYTIME, ANYWHERE 서비스
다수의 기기들을 통해 콘텐츠 시청
ASMD
디지털 환경변화

다양한 단말기에서 공통된 콘텐츠를
이용
Seamless접근
텔레커뮤니케이션 기반기술
N스크린


가입자 소개

CJ 헬로비젼 Tving은 무엇인가?

CJ 헬로비젼 Tving은 무엇인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실시간 방송과 VOD 콘텐츠
미디어 인터랙티브


선정 이유

왜 우리는
Tving을
선정하였는가?

CJ_ 내가 대세
MOP 시장 1위
MAP 시장 2위
N스크린 시장이 막 자리 잡고 있는 단계에서 컨텐츠 환경의 변화는 방송통신산업에 있어 사업자들에게 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