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5일 월요일

(A+자료) 고전비평 이론인 용사와 오마주로 현대문화 바라보기 분석

(A+자료) 고전비평 이론인 용사와 오마주로 현대문화 바라보기 분석
고전비평 이론인 용사와 오마주로 현대문화 바라보기 분석.hwp


목차
목 차






1. 서론


2. 용사(用事) 와 오마주(Hommage)


3. 오마주 기법을 사용한 영화


4. 결론














본문
1. 서 론

아리스토텔레스는 예술을 설명하기 위해 "학문과 경험의 중간개념"인 "테크네"를 설정하였다. 이것은 관점론의 당위성에 대한 한 입장으로 볼수 있는데 문학에서도 이와 같이 관점론을 적용함으로서 시대와 사상을 분류할 수 있겠다.
문학을 보는 관점은 즉, 비평관은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본문내용
결론
1. 서 론
아리스토텔레스는 예술을 설명하기 위해 "학문과 경험의 중간개념"인 "테크네"를 설정하였다. 이것은 관점론의 당위성에 대한 한 입장으로 볼수 있는데 문학에서도 이와 같이 관점론을 적용함으로서 시대와 사상을 분류할 수 있겠다.
문학을 보는 관점은 즉, 비평관은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그 첫째가 우리가 다루고자 하는 모방론이다. 설명 기준에 상대성에 따라 반영론 혹은 재현론이라고도 하는데 닮음(재현적 진실)이 가치기준으로 설정된다.
모방(模倣)이란 모사(模寫)와 비슷한 말이다. 모사란 본체 또는 원상(原像)과 아주 유사한 것 또는 닮은 것을 가리킨다. 그러니까 모방론은 작품 제작의 전제로 현존하는 것 혹은 현실적 존재를 시인하는 관점이다. 현존하는 것 또는 원상에 해당되는 것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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