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경영 사례연구
목차 (1)기업소개 (2)환경분석 (3)현재전략 (4)경쟁자분석 및 SWOT 분석 (5)성공 핵심 역량 (6)현재 문제점 (7)향후 전망 및 생존전략 본문 할인점의 총 매출이 백화점을 추월해 막강한 바잉파워를 근간으로 제조업에 영향력을 행사할 정도로 그 역할이 방대해졌다. 실로 엄청난 변화가 아닐 수 없다. 특히 최근 내수경기가 위축되어 소비심리가 급감하면서 백화점보다는 할인점 이용 고객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리하여 1960년대, 70년대부터 시작된 미국이나 일본에 비해 다소 늦은 감이 없진 않지만 최근 몇 년 사이에 우리나라 할인점 경쟁의 붐이 일고 있다. 본문내용 근간으로제조업에영향력을 행사할정도로그역할이방대해졌다. 실로엄청난변화가아닐수없다. 특히최근내수경기가위축되어소비심리가급감하면서 백화점보다는할인점이용고객이급속하게증가하고있는추세이다. 이리하여1960년대, 70년대부터시작된미국이나일본에비해다소늦은감이없진않지만 최근몇년사이에우리나라할인점경쟁의붐이일고있다. 이러한상황속에서쟁쟁한외국계대형할인점과치열한전쟁에서살아남아, 대한민국1등 토종할인점매장이란칭호를얻고있기에이 기업을선정하고 이마트기업사례를조사해볼가치가타당하다는결론하에이마트를선정하였다. 또한2003년백화점의매출을할인점사상최초로추월했는데 이는일본의할인점이백화점매출을30년만에추월한것과비교할때 대단한성과임을알수있었다. 이마트의성공사례를분석하고앞으로이마트가나아가야할방향을알아보자. 이마트선정배경 E마트의경영이념 신세계는 하고 싶은 말 이마트 경영 사례연구입니다. SWOT을 비롯하여 다양한 전략을 탄탄하게 분석하였으며 향후 전망 및 전략까지 예상한 자료입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