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 기업소모성자재(MRO)구매 대행 기업
mro.hwp |
|
목차
I. 서론
II. 본론
1. MRO의개요 (1) 정의 (2) 특징 및 구매 방식
2. MRO의 필요성
3. MRO의 형태
4. MRO의 사업모델
5. MRO 시장 구조
6. MRO의 최근 동향
III. 결론
* 참고자료
본문 I. 서론
MRO기업은 거래 기업에게 소모성 및 부자재, 소규모 설비 등을 구매 대행하여 중개자 중심의 MRO(Maintenance, Repair, Operation)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재 중심의 B2B 상거래 전문 기업이다. 제품을 구매할 때 이를 이용하는 고객은 구매비용 절감과 프로세스의 효율화, 구매 시간 단축을 꾀할 수 있고, 물품 공급자의 입장에서도 확실한 거래처와 마케팅 채널의 확보, 거래대금의 원활한 수급을 제공 받을 수 있지만, 소형 업체의 사업 영역을 침범한다는 점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이 자료는 기업소모성자재(MRO) 구매 대행 기업에 대한 특성과 현황을 분석한 A+ 레포트이다.
본문내용 의 형태3 4. MRO의 사업모델4 5. MRO 시장 구조4 6. MRO의 최근 동향5 III. 결론5 * 참고자료5 I. 서론 MRO기업은 거래 기업에게 소모성 및 부자재, 소규모 설비 등을 구매 대행하여 중개자 중심의 MRO(Maintenance, Repair, Operation)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재 중심의 B2B 상거래 전문 기업이다. 제품을 구매할 때 이를 이용하는 고객은 구매비용 절감과 프로세스의 효율화, 구매 시간 단축을 꾀할 수 있고, 물품 공급자의 입장에서도 확실한 거래처와 마케팅 채널의 확보, 거래대금의 원활한 수급을 제공 받을 수 있지만, 소형 업체의 사업 영역을 침범한다는 점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이 자료는 기업소모성자재(MRO) 구매 대행 기업에 대한 특성과 현황을 분석한 A+
참고문헌 * 전자상거래 마케팅 전략 - 연학사 * 전자상거래 기획 - 대명사 * 전자상거래의 이해 - 삼영사 * 전자상거래 운영및 관리 - 기한재 * 전자상거래 관리론 - 효민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기업소모성자재(MRO) 구매 대행 기업에 대한 특성과 현황을 분석한 A+ 레포트입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