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차 1. P&G 에 대하여 2. 경영이념 3. 핵심가치 4. 인재를 중시하는 문화 5. 인재상에 적합한 선발 6. 내부승진을 통한 몰입도 제고 7. 내부인력 공모제도를 통한 동기부여 8. 이론과 실전을 겸비할 수 있는 육성제도 9. C&D(Connect & Development)를 통한 혁신 10. 참고문헌
본문 1. P&G는 1837년 미국 오하이오주 신 시내티에서 동서지간인 프록터(William Procter)와 갬블(James Gamble)에 의해 양초와 비누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설립된 회아시아. “소비자 만족 경영”이라는 이념아래 세계 소비자들의 공통적인 욕구를 파악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P&G는 팬틴과 비달사순 샴푸를 비롯하여 고급 화장지 샤민,팸퍼스 기저귀 등 300여 브랜드를 판매하는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회사 중 하나이다. 전세게 80여 개국에 진출하여 10만여 명의 직원을 거느리고 있으며, 2005년 567억불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P&G의 독특한 인재육성 시스템은 이 회사가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올리고 있는 중요한 요인중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멕 휘트먼(Meg whitman) 이베이
.
9. 하나의 기업이 모든 부문을 잘한다고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라는 속담처럼 언제나 타 조직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활용하려는 태도는 창의력과 이를 통한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된다. P&G 역시 외부 조직과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표적인 부문이 바로 R&D이다. 사실 P&G는 오랜 기간 동안 글로벌 리서치 시설을 구축 및 최고의 인재들을 확보함으로써 내부 혁신을 통한 성장이 가능하였다. 그러나 2000년에 도달하자, 내부 중심 혁신(invented-it-ourselves)모델로 최고
본문내용 인력 공모제도를 통한 동기부여 8. 이론과 실전을 겸비할 수 있는 육성제도 9. C&D(Connect & Development)를 통한 혁신 10. 참고문헌 1. P&G는 1837년 미국 오하이오주 신 시내티에서 동서지간인 프록터(William Procter)와 갬블(James Gamble)에 의해 양초와 비누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설립된 회아시아. “소비자 만족 경영”이라는 이념아래 세계 소비자들ro공통적인 욕구를 파악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P&G는 팬틴과 비달사순 샴푸를 비롯하여 고급 화장지 샤민,팸퍼스 기저귀 등 300여 브랜드를 판매하는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회사 중 하나이다. 전세게 80여 개국에 진출하여 10만여 명의 직원을 거느리고 있으며, 2005년 567억불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P&
참고문헌 한국 피앤지, 네이버 블로그
하고 싶은 말 피엔지 여러분이 아는 그 물티슈회사입니다. 하지만 그것외에 많은걸하지만 여러분이 여기 들어온다면 그 매력을 알게 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