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떡카페 사업의 개요 1. 창업동기와 사업내용 2. 상품특징과 창업위치 3. 사업전략 4. 재무분석 5. 상품의 가능성
본문 1 . 창업동기와 사업내용
창업동기 ⊛━━━━━━━━━─
➢ 우리는 음식이 맛도 있어야 하지만 보기도 좋아야 한다고 말한다. ➢ 음식의 장식에 대해서 그리고 조화에 대해서는 이미 중요성을 인식해왔다. ➢ 이제는 Well-Being 이라는 단어와 함께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급속하게 증 가 하고 그 열기는 언제 식을지 예상할 수 없다. ➢ 인간의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고 충분한 휴식을 하는 것 만큼, 건강한 음식 을 먹는 것은 중요하다. ➢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모두의 소망이 되면서 유기농 채소와 과일이 선 호되고 유전자변형 식품, 잔류농약 식품, 과다 화학조미료 음식은 배제된다. ➢ 가벼운 음식보다는 적절한 열량의 음식을 적게 소비하면서 간편 식품을 동 시에 선호하게 되었다. ➢ 신선한 과일을 주재료로 한 카페, 요구르트 전문점 등 젊은 층을 겨냥한 ‘카페테 리아’라 형식의 카페가 생겨나게 되었다.
1 . 창업동기와 사업내용
창업동기 ⊛━━━━━━━━━─
➢ 이러한 고객의 욕구에 발맞추어 건강을 고려하면서도 한국 전통의 음식문화를 접하는 장소로서의 “떡카페” 를 선정하였다. ➢ 이미 오래 전부터 우리 곁에 ‘떡방앗간’은 친숙한 존재로 인식되었으나 쌀의 소 비가 줄면서 함께 떡의 소비도 줄고 떡은 명절날에나 먹는 전통음식으로 전락 하 기도 하였다. ➢ 하지만 최근 ‘떡’을 전통의 새로운 발견이라는 측면에서 그리고 다양한 제품개발 을 통한 새 시장개척이라는 이름으로 대기업에서도 프랜차이즈 형식의 ‘떡’산업 에 뛰어들고 있어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돋보이고 있다. ➢ 고객의 인식전환부터 구매에 이르는 단계 그리고 대기업이 아닌 독립경영으로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다양한 메뉴 개발과 더불어 마케팅 분야의 노력도 반드시 필요하다.
2 . 창업동기와 사업내용
사업내용 ⊛━━━━━━━━━─
➢ 떡을 전문으로 한 ‘카페테리아’라는 형식의 음식점이 등장한 것은 2000년대 초반 부터이다. ➢ 이미 이전부터 떡은 우리 주변에 존재하였으나 특별한 날을 위한 전통음식 으로 인식되어 비수기를 심하게 타기 때문에 음식점으로 그 동안 부적합하다고 여겨져 왔기 때문이다. ➢ 그러나 틈새시장을 겨냥하고 더불어서 음식의 세계화에 맞추어 떡을 하나의 간식 거리로써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져 마침내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는 과일이 나 아이스크림 전문점 등과 같은 형태를 지닌 떡 전문점이 생겨나기 시작한다. ➢ 현재 일부 대기업에서도 그 전망을 밝게 보고 프랜차이즈 형식의 투자를 시작하고 있어 그 경쟁은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 ‘떡’은 젊은 층에게는 웰빙음식 그리고 전통음식과의 색다른 만남이라는 점에서 외관상으로는 젊은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하고 있지만 오히려 다양한 계층을 타겟 으로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본문내용 사업내용 창업동기 우리는 음식이 맛도 있어야 하지만 보기도 좋아야 한다고 말한다. 음식의 장식에 대해서 그리고 조화에 대해서는 이미 중요성을 인식해왔다. 이제는 Well-Being 이라는 단어와 함께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급속하게 증 가 하고 그 열기는 언제 식을지 예상할 수 없다. 인간의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고 충분한 휴식을 하는 것 만큼, 건강한 음식 을 먹는 것은 중요하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모두의 소망이 되면서 유기농 채소와 과일이 선 호되고 유전자변형 식품, 잔류농약 식품, 과다 화학조미료 음식은 배제된다. 가벼운 음식보다는 적절한 열량의 음식을 적게 소비하면서 간편 식품을 동 시에 선호하게 되었다. 신선한 과일을 주재료로 한 카페, 요구르트 전문점 등 젊은 층을 겨냥한 ‘
하고 싶은 말 떡카페에 관한 창업계획서입니다. 많이들 봐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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