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기업개요 & 연혁 2.SWOT & STP 분석 3.마케팅 환경 분석 4.성공요인 5.타기업 비교 6.결론
본문 - 뛰어난 상품 기획력과 마케팅 능력으로 유행에 맞는 상품을 적기 공급 특정연령에 구애 받지 않아, 넓은 시장을 커버 마켓 형태의 매장과 낮은 가격의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비목적 구매 유도 One-stop 쇼핑이 가능
SPA 브랜드의 특성상 저가격 전략을 추구하여, 마진의 폭이 작음 노멀한 상품이 강점인 동시에 약점이 될 수 있음 저가격에 의한 소구는 국내 소비자 를 잘 알고 있는 로컬브랜드의 인지
- 경제 불황으로 인하여, 저가격 상품에 대한 니즈 증대 - 빨라지는 Trend 순환주기로 인하여 SPA Brand 특유의 강점이 시장 기회를 포착하기 용이
뚜렷한 개성을 갖춘 SPA브랜드들의 공습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저가의류 시장의 확대 국내 시장의 니즈에 부합한 대기업 기반 브랜드의 역공 가능성 존재
Segmentation - 장기적인 경제 약화, 소비 심리가 지속적으로 위축 합리적 소비를 지향, 실속을 챙기는 알뜰 쇼핑 성향이 증가. - Life Style : 초저가 합리적 라이프 스타일 VS 차별적 초고가 럭셔리 - 사회계층 : 스타일에 관한 소비자의 패션의식은 저마다 개성 있는 스타일 지향.
Targeting - 주 타겟 : 20대 대학생 , 서브타겟 : 10대 후반의 청소년, 주부 친 미디어적 성향이 강하고, 유행에 민감하여 트렌드가 빠르게 반영된 캐쥬얼한 복장을 찾음. 싸면서 품질이 좋은 옷을 원한다는 기본적인 심리 반영.
Positioning - ‘싸고 품질 좋은 심플한 캐주얼’ 이라는 이미지 -> 경쟁사와 차별화가 되는 점 ‘가격이 싸면서도 품질이 좋다’ - 장애요인 : 품질을 좋게 유지하면서 단가를 싸게 만드는 일 + 싸게 만들면 품질이 안 좋은 것이라는 인식 = 공정, 유통의 효율화 : 탁월한 물류 시스템 -> 원가절감 능력 =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관리 -> 급변하는 시장 환경의 적응 능력
유니클로 한국 진출
- 진입방법 : 직접 수출
- 한국에서는 직접 생산활동을 하지 않으며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 한국에 마케팅 법인을 세웠으며, 2005년 9월 롯데쇼핑과 합작사인 FRL코리아를 통해 국내에 진출
- 도심 상권의 높은 임대료, 보증금 감안할 때 대형매장 투자비를 절감하면서 유통파워와 자금력을 활용을 해 비교적 쉽게 시장 침투
- 국내 런칭 이후 매년 60%씩 매출이 늘고 있으며, 2009년 8월 기준 점포수 41개, 매출액 1,200억 원을 기록
본문내용 2 3 4 5 결론 타기업 성공요인 환경분석 SWOT,STP
개 요 Unique Clothing Warehouse :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 일본의 GAP를 꿈꾸며, 1984년 히로시마에 1호점 개장 상품기획, 생산, 유통, 판매까지 일괄 진행하는 제조소매업 연 매출 5,964억엔의 일본 대표 기업으로 성장함 일본 내에서는 760개 점포를 넘는 출점을 달성 개요&연혁 PAGE:4 1 2 3 4 5 결론 타기업 성공요인 환경분석 SWOT,STP 개요&연혁
연 혁 연 도 내 용 1984년 히로시에 유니클로 1호점이 후쿠로마치점 오픈 1987년 PB(Private Brend) 개발 시작 1991년 패스트 리테일링으로 사명 변경 1994년 매장 100점 돌파, 히로시마 증권거래소 상장 1998년 도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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