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환경분석 2. STP 분석 3. 4P Mix 4. 발전방향 및 한계점
본문 고급화 이미지 우수 디자인 선정 경쟁사 대비 저가격
시장 내에 낮은 점유율 낮은 브랜드 인지도 경쟁사에 비해 부족한A/S IH압력밥솥 후발주자
혼합곡의 판매 증가 밥솥의 다기능화
국내 즉석밥 시장의 증가 수입식품 규모와 외식의 증가 연간 쌀 소비량 감소
신혼 신혼분위기를 낼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 색다른 요리를 할 수 있는 기능 2~3인용의 사이즈
↓실속 ↓개성
신혼분위기를 낼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색상 출시→ 선택의 폭 확대
4~6인용의 아담하면서도 실속 있는 사이즈
고급스러운 기능 대신 꼭 필요한 기능을 넣어 원가를 절감
리홈쿠첸의 강점인 경쟁사대비 저렴한 가격을 이점으로 20~30만원의 가격책정
(쿠쿠에서 비슷한 제품의 경우 30만원이상)
혼수장만 구입 1,2위인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 유통
기존의 대리점, 할인매장, 온라인쇼핑몰의 유통망 이용
션-정혜영 커플을 광고 모델로 내세움
예비 신혼들이 즐겨 찾는 카페에서의 홍보
밥솥을 구매한 고객에 한하여 추첨을 통해 상품 지급
프리미엄, 다양한 기능, 가격 탄력성이 낮은 개성형 고려 꼭 필요한 기능, 가격대비 좋은 품질을 찾는 실속형 고려 신혼제품과 같은 시리즈에 가격, 기능을 변경해서 출시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두 기업간의 제품에 대해 기술의 차이가 별로 없음 제품의 기능으로 승부를 보는데 한계가 있음
다문화가정, 재혼가정, 주말부부 등 다양한 신혼부부들의 배제 일반적인 신혼을 타겟
짧게는 5년 길게는 10년 이상을 보고하는 장기적인 전략 같은 시리즈를 동시에 출시함으로써 문제점 보안
본문내용
PAGE:4 4 1. 환경분석거시적 환경분석 웰빙의 대한 관심도 증가 혼합곡의 판매 증가 PAGE:5 5 1. 환경분석거시적 환경분석 밥솥의 발달 기능의 다양화 PAGE:6 6 1. 환경분석거시적 환경분석 기술 발전에 의한 밥솥의 다기능화 PAGE:7 7 1. 환경분석거시적 환경분석 우리나라 인구의 감소 PAGE:8 8 1. 환경분석거시적 환경분석 1인당 연간 쌀 소비량 감소 PAGE:9 9 1. 환경분석시장환경 국내 1인가구의 증가 1인용 밥솥의 등장 <출처조선비즈> PAGE:10 10 1. 환경분석거시적 환경분석 국내 즉석밥 시장의 증가 <출처서울경제> PAGE:11 11 1. 환경분석거시적 환경분석 <출처푸드뱅크> 수입식품 규모와
참고문헌 < 사이트 > 쿠쿠홈시스 http://www.cuckoo.co.kr/ 쿠첸 http://www.cuchen.com/ 푸드뱅크 http://www.foodbank1377.org/ 통계청 http://www.kostat.g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구글 : http/www.google.com
< 도서 > CUCKOO 30년 Create the happiness of life / 쿠쿠전자㈜ / 2008.10.20 < 뉴스기사 > EBN산업뉴스http://www.ebn.co.kr/news/ 디지털타임스http://www.dt.co.kr/ 연합뉴스www.yonhapnews.co.kr/ 다나와http://www.danawa.com/ 서울경제신문 http://economy.hankooki.com/ 조선비즈닷컴http://biz.chosun.com/ 매일경제http://news.mk.co.kr/ 아시아투데이http://www.asiatoday.co.kr/news/ 아주경제http://www.ajnews.co.kr/ ET뉴스http://www.etnews.com/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