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마트 (E-Mart)의 중국진출
[국제마케팅] 이마트 (E-Mart)의 중국진출.ppt |
목차 1.기업 소개 2.E.마트의 중국진출 3.시장분석 4.전략분석 5.Q&A 본문 - 진출시기 : 1997년 2월 1일 - 상호 : 이마이더(易買得) - 까르푸, 매트로 이후 세번째로 중국유통시장에 진출 - 중국진출 목표 - 고객에게 최적화된 매장환경과 서비스 제공 -2009년 목표 매출 11조, 세전이익 8,300억 -2010년 50개 점포 확장 계획 중국소비시장 규모 : 4조 1,175억 위엔(약 618조원) 한국소비시장의 약 4배 아시아에서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규모 이러한 소매시장의 성장규모는 세계에서 가장 큰 중국시장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것 구매력평가기준 - 2000년도에 GDP는 미국,일본에 이어 세계 3위 2020년에는 GDP가 20조 달러로 세계 1위가 될 것으로 전망(향후 연평균 성장이 8%이상일 경우, 세계은행) 믿을 수 있어야 지갑을 연다(신뢰 신드롬) 중국은 기본적으로 저신뢰 사회, 홈쇼핑 불신, 홈쇼핑으로 구매할 경우, 택배 기사가 가져온 상품을 확인한 수 택배기사에게 현금으로 대금 지급하는 방법(훠따오푸콴) 낯선 사람을 집안에 들이는 것 꺼려해서 배달 서비스 별로 안함 -> 구전 효과가 매우 중요하게 작용 단조로운 것보다는 다양한 것이 좋다(다양성 신드롬) 중국은 56개 민족 23개 성과 5개 자치구, 전형적인 다민족, 다문화 국가 ex) 식당-수백 가지의 메뉴, 마트-수십 개의 브랜드의 라면들 본문내용 시장점유율 1 위 중국 진출 확대 및 성공 가족 단위 쇼핑문화 선도 신세계 이마트 기업 소개 2. E마트의 중국진출 목 차 국내시장성장 중국시장의 매력성 국내시장포화 성장에 따른 국내 유통시장의 과포화 국내시장 한계 극복 및 13억 중국인의 시장매력성 우리나라의 유통시장 급격한 성장 E마트의 중국진출 - 진출시기 : 1997년 2월 1일 - 상호 : 이마이더(易買得) - 까르푸, 매트로 이후 세번째로 중국유통시장에 진출 - 중국진출 목표 - 고객에게 최적화된 매장환경과 서비스 제공 - 2009년 목표 매출 11조, 세전이익 8,300억 - 2010년 50개 점포 확장 계획 중국진출 현황 E마트의 중국진출 3. 시장분석 목 차 중국소비시장 규모 : 4조 1,175억 위엔(약 618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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