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의 터닝포인트 구출전략과 기업이미지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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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삼성의 현재상황분석 -고객의 입장,주주의 입장, 직원의 입장 2.단기적인 대책 -빠른 시일 내에 봉합가능 방법 3.기업 이미지 개선방안 -고객, 주주, 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략 본문 삼성과 그 고객인 소비자, 주주, 사원간에는 너무도 오랫동안 인간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한 교감이 없었습니다. 기존의 차갑고 딱딱한 정형화된 회사 이미지는 이번 위기상황에서 고객들에게 불안감을 안겨주게 되었습니다. 사전에 이들과 굳은 신뢰관계를 쌓아뒀더라면 이번 위기는 순조롭게 넘어갈 수 있었을 것입니다. 본문내용 객, 주주, 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략 진찰 -상황분석 진단 -대책수립 치료법 -개선방안 삼성의 현재상황분석 고객들이 가진 삼성에 대한 시각 비싸다 세련되다 어딘가 비리가 있을법한 기업 無 노조 엄격함 대기업 제품에 대한 신뢰에 비해 기업 이미지는 부정적 딱딱한 기업의 이미지 진찰 -상황분석 진단 -대책수립 치료법 -개선방안 삼성의 현재 상황 분석 주주들이 가진 삼성에 대한 시각 배신감 실망감 위기 투자를 옮기고 싶음 연일 떨어지는 주가로 불신감 고조 미래에 대한 불안감 진찰 -상황분석 진단 -수립수립 치료법 -개선방안 삼성의 현재상황분석 직원들이 가진 삼성에 대한 이미지 감시가 심하다 (동선 확인, 컴퓨터 수색) 인간미가 없다. 전형적인 대기업의 딱딱함. 신입사원 세뇌교육 (이건희 평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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