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01 SKT 소개 02 SKT의 기업전략 03 SKT의 인사제도 04 SKT의 새로운 전략과 인사제도의 적합성 05 SKT와 SK플래닛의 분리
본문
SK 텔레콤 소개 1984년 한국이동통신으로 네트워크 사업 시작 10년 가량 독점적 지위를 누리며 네트워크 사업 분야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킴
↓ 2000년대 이후 네트워크 시장은 포화상태 도달 2위 KT와의 소모적인 경쟁 지속
↓ 성장을 위한 새로운 전략의 수립이 요구됨 디지털 컨버젼스 & 해외시장 개척
2011년 10월 SKT는 네트워크 망 중심의 SKT와 플랫폼 서비스 중심의 SK 플래닛으로 분리
시장 포화 이전 – 방어자 전략
2위 KT와의 적극적인 경쟁전략 활용 - 단말기 경쟁, 네트워크 경쟁, 서비스 플랫폼 경쟁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경쟁
시장 포화 이후 – (1) 디지털 컨버젼스
기존의 유무선 네트워크 망을 활용 다양한 디지털 컨버젼스 사업으로 진출
싸이월드 2004년 SKT의 자회사인 SK 커뮤니케이션즈가 인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와 핸드폰의 연동 서비스 제공
멜론 2004년 SKT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유무선 연동 유비퀴터스 음악 서비스
T 스토어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2009년에 서비스 개시 경쟁사 KT의 ‘쇼 오픈플랫폼’에 비해 월등한 성과를 보임
본문내용 사제도 04 SKT의 새로운 전략과 인사제도의 적합성 05 SKT와 SK플래닛의 분리
SK Telecom 01 소개 02 기업전략 03 인사제도 04 적합성 05 SK플래닛 2011년 10월 SKT는 네트워크 망 중심의 SKT와 플랫폼 서비스 중심의 SK 플래닛으로 분리 SK 텔레콤 소개
SK Telecom 01 소개 02 기업전략 03 인사제도 04 적합성 05 SK플래닛 SKT의 기업 전략 2위 KT와의 적극적인 경쟁전략 활용 - 단말기 경쟁, 네트워크 경쟁, 서비스 플랫폼 경쟁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경쟁 시장 포화 이전방어자 전략
SK Telecom 01 소개 02 기업전략 03 인사제도 04 적합성 05 SK플래닛 SKT의 기업 전략 시장 포화 이후(1) 디지털 컨버젼스 기존의 유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