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일 토요일

HANSKIN 한스킨 경영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

HANSKIN 한스킨 경영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
한스킨 HANSKIN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hwp


목차
<한스킨 기업소개>
1. 한스킨기업 개요

2. 한스킨 기업 VISION

3. 한스킨 기업 미션

4. CEO

5. 한스킨 제품 특징

6.주요 생산품

7. 한스킨국내 현황
1) 온라인 & 홈쇼핑
2) 오프라인

8. 한스킨 국외 현황

<브랜드 RE POSITIONING 전략>
1. 급변하는 시장상황

2.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정립

3. 한스킨의 브랜드 리 포지셔닝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1) 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
(1) 오프라인 매장만을 위한 고급 이미지의 신제품 라인 개발
(2) 제품용기 디자인의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2) 제휴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
(1) 전문 피부관리샵과의 제휴
(2) 고급 스파 & 웰니스 시설과의 제휴
(3) 특급 호텔 패키지 상품과의 연계
3) 광고, PPL등을 통한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
(1) 매거진을 통한 간접홍보
(2)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하는 광고 제작
(3) PPL과 스타마케팅의 활용

본문
1) 온라인 & 홈쇼핑
BB크림의 신화는 온라인에서 처음 시작했다. 언제부턴가 여성들의 진정한 미의 기준은 화장을 하지 않아도 아름다운 속칭 "생얼 미인"이 되었다. 그리고 화장을 전혀 하지 않은 듯 한 깨끗한 얼굴로 여성들의 감탄을 받았던 연예인들의 화장 비법이 BB크림임이 밝혀지면서BB크림이 국내에서 뜨거운 관심을 얻게 되었다. 동시에 최초로 국내에 BB크림 도입을 시도한 HANSKIN 역시 주목을 받게 되었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많은 뷰티들의 뜨거운 관심과 시선을 받으면서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2008년 GS 홈쇼핑 상반기 Best 4 상품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현대 홈쇼핑, 롯데 홈쇼핑 등 HANSKIN은 현재 총 17개의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 및 운영을 하고 있다. 2007년 2월부터 4개월 동안 홈쇼핑에서 200억 원의 매출을 올려 홈쇼핑 6회 연속 매진, 45분 만에 매출 5억 원 달성, 1초당 3세트씩 팔리는 등의 기록을 남겼다. 특히 롯데 홈쇼핑에서는 BB크림 이외에 샴푸를 첫 런칭 하면서 뷰티 샵과 헤어샵에서도 고객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연간 온라인 판매 매출액은 150억 원에 이르며, 홈쇼핑 이외에도 d&shop, 네이버 쇼핑, G마켓, Auction등에 입점하면서 HANSKIN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HANSKIN 자체 쇼핑몰에서는 회원제를 도입하여 회원들에게 다양한 할인과 무료 체험 혜택 및 샘플증정을 하고 있으며, 또한 온라인 프로슈머 활동과 고객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고객을 판매의 대상으로 보는 동시에 동반자로 이끄는 collaboration 관계를 이끌어 나아가고 있다.



본문내용
) 온라인 & 홈쇼핑
2) 오프라인
8. 한스킨 국외 현황
<브랜드 RE POSITIONING 전략>
1. 급변하는 시장상황
2.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정립.
3. 한스킨의 브랜드 리 포지셔닝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1) 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
(1) 오프라인 매장만을 위한 고급 이미지의 신제품 라인 개발
(2) 제품용기 디자인의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2) 제휴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
(1) 전문 피부관리샵과의 제휴
(2) 고급 스파 & 웰니스 시설과의 제휴
(3) 특급 호텔 패키지 상품과의 연계
3) 광고, PPL등을 통한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
(1) 매거진을 통한 간접홍보
(2)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하는 광고 제작
(3) PPL과 스타마케팅의 활용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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