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데이 사이트들은 다양한 제품을 파는 사이트가 아니라 서비스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대부분이다.현재는 요식업에 많이 치중되어 있는데 아래 차트를 보면 대략 원어데이 사이트들이 파는 서비스 상품의 업종을 파악할 수
있다. 현재 데일리픽과 바이러스라는 업체는 요식업에 국한되어 있으며,기타 다른 사이트들도 대부분 요식업이 50% 가까이 서비스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이것은 제품을 구매하는 여타의 사이트가 많은 구조에서 차별화된 부분이자,어쩔 수 없는 이중적인 양면성이라 할 수
있다.▲<업종별 판매 수량>
사이트들에서 판매되는 형태는 쿠폰이나 티켓이다. 분야별로 보면 요식업이 월등히 많은
판 매를 했다. 요식업에 치중된 상품 판매도 있겠지만, 최대 수량이 요식업은 대부분 높기 때문이다. 하지만, 갈수록 상품 판매가 많이
된다고 실제로 좋은 것은 아니다. 저렴한 요식업보다 금액이 높은 미용이나 레저가 매출대비 이익이 높은 경우도
허다하다.
▲<제품별구입인원>
본문내용 전략 5. 4P
분석 Ⅲ. 결론 6. 잘된 점 7. 잘못된 점 8. 전략제안 1. 선정 동기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는 소셜미디어(Social media)와 커머스(Commerce)와 결합한 용어로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이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2008년 미국에서 ‘Groupon’이 설립된 이후 전세계적인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 붐이 일어났다. 소셜 커머스는 소비자들이 평소에 잘 알지 못하던 곳이나 비싸서 선뜻 갈 수 없었던 곳들을 파격할인 된 가격에
판매한다는 이점과 상품의 짧은 판매기간 때문에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짧은 판매기간은 오늘이 아니면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없다는 생각에 많은 사람들이 충동구매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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