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일 토요일

인터넷 마케팅 소셜커머스 `위메프` SWOT, STP, 4P 분석 및 전략제안

인터넷 마케팅 소셜커머스 `위메프` SWOT, STP, 4P 분석 및 전략제안
[인터넷 마케팅] 소셜커머스 `위메프` SWOT, STP, 4P 분석 및 전략제안.ppt


목차
1.선정동기 및 기업 소개
2.SWOT 분석
3.STP 전략
4.4P’s 분석
5.전략제안


본문
연혁
2001.04 (주)네오플 설립
2001 12 게임포털 캔디바 런칭
2006 04 NHN이 네오플 60% 지분 인수
2005 08 국내최초온라인 야구 게임 신야구 런칭
2007 11 던전앤파이터 중구 tencent사와 퍼블리싱계약
(2008년 중국게임대상 최고온라인게임상 수상)
2007.12 던전앤파이터 2007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고인기게임상 수상
2008.07 넥슨과 M&A
2010(주) 나무인터넷 설립
2010 ,10WeMakePrice.com 소셜쇼핑 서비스 런칭

위메프을 만든 ㈜나무인터넷은 글로벌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로 연매출 1,559억원, 동시접속자수 세계1위, 전세계 공식 회원수 2억명 이상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달성했던 ㈜네오플의 창립 멤버들이 주축이 되어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과 함께, 올
2010년 5월 문을 연 신생 벤처 기업이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여
많은 업체들이 생기고 있는 상황

최근 소셜커머스는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음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SNS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

빅3 안에 드는 소셜커머스로, 최근 다양한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는 we make price를 선정


공동구매를 통한 저렴한 가격대의 상품 구매
전국 77개 지역으로 확장
다양한 업종의 다양한 상품이 있어
고객의 선택폭이 넓어짐
사용자 위주의 편리한 메뉴가 있는 홈페이지
슈퍼딜로 인한 경쟁력 강화
명품 아이템 전문 소셜커머스 업체인 ‘프라이빗 라운지’와 ‘슈거딜’의 인수를 통한 ‘명품 카테고리 시장 진입’과 ‘우수인재영입’ 등 사업적 기반이 갖추어짐


사이트들에서 판매되는 형태는 쿠폰이나 티켓. 분야별로 보면 요식업이 월등히 많은 판매
요식업에 치중된 상품 판매도 있겠지만,최대 수량이 요식업은 대부분 높음
저렴한 요식업보다 금액이 높은 미용이나 레저가 매출대비 이익이 높은 경우도 허다


본문내용
네트워크 서비스(SNS)와 상거래를 합성한 신조어로,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를 의미한다.
지난 2005년 미국에서 처음 등장한 단어로, 2008년 미국 그루폰(Groupon)의 설립 이후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비즈니스 모델이 됐다.

2.기업소개
1)위메이크프라이스 소개
연혁
2001.04 (주)네오플 설립
2001 12 게임포털 캔디바 런칭
2006 04 NHN이 네오플 60% 지분 인수
2005 08 국내최초온라인 야구 게임 신야구 런칭
2007 11 던전앤파이터 중구 tencent사와 퍼블리싱계약
(2008년 중국게임대상 최고온라인게임상 수상)
2007.12 던전앤파이터 2007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고인기게임상 수상
2008.07 넥슨과 M&A
2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