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일 토요일

경영학 더페이스샵의 리포지셔닝 전략제안

경영학 더페이스샵의 리포지셔닝 전략제안
[경영학] 더페이스샵의 리포지셔닝 전략제안.pptx


목차
1.중저가 화장품 시장환경분석
2.자사분석
3.경쟁사 분석
4.SWOT분석
5.REPOSITIONING을 위한 새로운
전략제시


본문
강점


-다양한 제품군을 합리적인 가격
- 고품질과 자연주의라는 고급 이미지
- 브랜드샵으로 타브랜드 견제용이
-충성도높은브랜드마니아 형성
브랜드샵으로 인해본사와의
직거래로 유통의 효율성 극대화
- 쉽고 부담없이 접근가능
- LG생활건강 인수
홈쇼핑, 면세점 등 판매채널이 다양




약점

- 저가화장품 업계의 후발주자로서의
어려움
- 주 고객이 10~20대의 젊은 여성
- 주력제품이 없이 다각화만 시킴


1) faceBook 등의 SNS를 통한
고객들과의 소통강화
2) THE FACE SHOP만의 스페셜 데이
3) 광고 모델을 통합화 방안


본문내용
화장품 시장환경분석

자사 분석
2010년 8월 조사 결과에 따르면 더페이스샵의
시장점유율은 31.9%, 미샤는 19.9%로 거의 1.5배
최초로 지하철 역점을 개설
더페이스샵은 마케팅 부자재 모두에 자연주의 컨셉
나무와 깔끔한 진열을 통해 자연주의 컨셉으로 보완
THE FACE SHOP
THE FACE SHOP 강점
클링징
아이쉐도
트윈케익
네일

경쟁사 분석
MISSHA
미샤는 지난해 전년대비 34% 늘어난 2431억원의 매출
4분기에는 매출액 797억원을 달성하면서 업계 1위기록
한방화장품과 안티에이징 제품 등 프리미엄 제품을 늘려
브랜드 리모델링에 성공
기존 20~30대 40~50대까지 고객층을 넓힘
기초화장품보다 색조화장품 판매량이 많음
충성도 고객보단 충동 고객이 많음
‘미샤데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