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일 토요일

경영학원론카페베네의 내외부 환경 분석 및 전략제안

경영학원론카페베네의 내외부 환경 분석 및 전략제안
[경영학원론] 카페베네의 내외부 환경 분석 및 전략제안.ppt


목차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내부환경
4.외부환경
5.전략


본문

- 창조적인 자세로 도전하는 정신

- 프랜차이즈 전문기업가로서,
1997년 일본을 방문하여 게임기시장의
아이디어를 얻어 29세에 프랜차이즈 사업 시작.

- 2000년, 벤처열풍시기에 또 다른 외식업을 도전하며 200호 점 이상 3개 브랜드를 성공시킴

2008 - 와플특허출원
직영매장 1호 점 오픈
베네로띠 출시, 최수종 지면광고 촬영
본사 사옥 입주(생산, 배송팀 통합)
브런치 신메뉴 출시, 전주MBC 및 주요상권 가맹점 10호점
로얄티수입 장애아동시설 지원
사이더스hq MOU 확정
 
2009 - 바닐라 라떼 출시
아라코 라이센스 계약
한예슬 CF방송 시작
압구정 직영점 OPEN, 오곡신메뉴 출시
50호점 돌파 기념행사
SBS 태양을 삼켜라 PPL
봉사 동호회 출범,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고객평가단 발대식, MBC 지붕뚫고 하이킥 PPL
100호 점 돌파 기념행사, 본사사옥 이전(청담동)
대상 MOU 체결, SBS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PPL
 
[와플]
이른 새벽 반죽한 생지를 콜드 체인 배송 시스템을 이용
→ 수도권 각 가맹점에 영업시작 전에 배송
[커피]
생두 – 브라질의 IPANEMA농장과 계약 ,
농장 하나를직접 분양 받음.
경작 단계 모두를 모니터링.

제조 – 광진구에 위치한 로스팅 플랜트(Roasting plant)에서 제조.
세계적 명품인독일산 프로밧 로스터를 설치해
연간 240t의 생산능력 갖춤.
1. 커피전문점으로는 최초로 연예인 광고
2. 신놀이(辛NORI) 세대에 맞는 문화마케팅
3. 가맹점 방식으로 창업 활성화
4. 젤라또와 와플을 접목하여 커피 전문점으로서의 매출구조 다양화
5. 인터넷 세대에 맞는 매장.
6.FTT(Farm To Table)시스템 구축
7.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
8.PPL전략


본문내용
007년 중소기업 청장상
2009년 지식경제부 장관상
2010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대상
2011년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학력정보 : 세종대학교 경영대학원(MBA)
경력정보 : 1997년 한국세가 대표이사
2005년 행복추풍령 대표이사
2008년 카페베네 대표이사
- 창조적인 자세로 도전하는 정신
- 프랜차이즈 전문기업가로서,
1997년 일본을 방문하여 게임기시장의
아이디어를 얻어 29세에 프랜차이즈 사업 시작.
- 2000년, 벤처열풍시기에 또 다른 외식업을 도전하며 200호 점 이상 3개 브랜드를 성공시킴
2. 기업소개
_CEO

2. 기업소개
_회사연혁
2008 - 와플특허출원
직영매장 1호 점 오픈
베네로띠 출시, 최수종 지면광고 촬영
본사 사옥 입주(생산, 배송팀 통합)
브런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