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일 토요일

마케팅 카페베네 SWOT분석 및 전략제안

마케팅 카페베네 SWOT분석 및 전략제안
[마케팅] 카페베네 SWOT분석 및 전략제안.pptx


목차
1
기업 소개
문제 제시
2
전략 소개
핵심역량
도출
3
SWOT 분석
전략 제시


본문
Caffe Bene -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
‘정통 유럽풍 카페’ 지향
커피를 중심으로 한 문화, 휴식 공간

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된 핵심
1. 스피드
매장개발팀 따로 운영, 점포 선점개장 속도
앞서 의사 결정도 빨리 빨리‘
2. 한국화
오곡라떼‘ 등 한국인에 입맛에 맞는 상품
개발, 24시간 운영 매장도 늘려
3. 감성 경영
까다로운 한국소비자 맞춰 고객불만지수
관리, 지속적인 소통, 적극 반영

2008년 첫 오픈
와플/미숫가루음료 특허출원

2009년 스타마케팅,
직영 형태 아닌 가맹형태 운영으로 매장수 급속 증가

2010년 대대적인 PPL, 공모전, 이벤트로 브랜드 친숙성 제고

2011년 500호점 돌파
뉴욕 오픈 예정


프랜차이즈점 커피맛 관리 팀 등으로 품질관리 (안정전략)
본사 부설 외식연구소에서 각종 메뉴와 제품 개발
첨단 생산시설을 갖춘 자체 생산 로스팅플랜트
서울, 부산, 대전에 설립되어 있는 물류센터
건물주, 창업주, 본사 공동투자 – 윈윈 구조
글로벌 푸드 서비스 업체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연예기획사 iHQ싸이더스와 제휴

와플, 젤라또 등 디저트 메뉴
무알콜 음료, 곡물 음료 등 커피 외 음료
싱글 오리진 커피 – 고품질 커피
빠른 의사 결정 구조로 신메뉴 출시/철수
공모전, 대학생 인터뷰, SNS 등 아이디어 반영




본문내용
는 의미
‘정통 유럽풍 카페’ 지향
커피를 중심으로 한 문화, 휴식 공간
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된 핵심
1. 스피드
매장개발팀 따로 운영, 점포 선점개장 속도
앞서 의사 결정도 빨리 빨리‘
2. 한국화
오곡라떼‘ 등 한국인에 입맛에 맞는 상품
개발, 24시간 운영 매장도 늘려
3. 감성 경영
까다로운 한국소비자 맞춰 고객불만지수
관리, 지속적인 소통, 적극 반영
1

2008년 첫 오픈
와플/미숫가루음료 특허출원
2009년 스타마케팅,
직영 형태 아닌 가맹형태 운영으로 매장수 급속 증가
2010년 대대적인 PPL, 공모전, 이벤트로 브랜드 친숙성 제고
2011년 500호점 돌파
뉴욕 오픈 예정
1

1
카페베네가 개선해야 할 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또는 카페베네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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