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마케팅 SWOT,STP,4P,광고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
던킨도너츠 마케팅 SWOT,STP,4P,광고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 프로모션전략 제안.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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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ⅰ. 던킨 도너츠의 유래와 역사 ⅱ. 한국의 던킨 도너츠
2. 던킨도너츠
SWOT분석 ⅰ. 산업구조 분석 ①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② 구매자의 교섭력 ③ 공급자의 교섭력 ④ 대체재의
위협 ⑤ 현재시장 내의 경쟁
3. STP분석
ⅰ. Segmentation ① 나이와 성별에 따른
시장세분화 ② 지역에 따른 시장세분화 ③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세분화 ⅱ. Targeting ⅲ.
Positioning 1) 과거 던킨도너츠 포지셔닝 (도넛강조) 2) 현재의 던킨도너츠 포지셔닝 (커피제품 출시 이후
재포지셔닝)
4. 던킨도너츠의 4P 마케팅믹스 전략
5. 던킨도너츠의 프로모션 ⅰ. 던킨 도너츠 광고
컨셉 ⅱ.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메뉴 개발 ⅲ.카페형 매장으로 진화 ⅳ. 메뉴 다양화를 통한 웰빙 공략 ⅴ.
다양한 판촉활동 ⅵ. “커피&도넛” 캠페인 ⅶ. 이벤트&제휴 ⅷ. 캠페인 &할인 ⅸ, 최근
프로모션
6. 새로운 프로모션전략 제안 ⅰ. 던킨 홍보대사 ⅱ. 던킨공장견학 ⅲ. UCC대회 ⅳ. 던킨만의
파티 개최 ⅴ. 던킨 MT
본문 던킨의 주요 타겟층은 10대~20대의 젊은 층이다. 이러한 젊은 층들에게 익숙하고 친숙한
UCC등을 이용해서 던킨에 대해서 자유롭게 홍보할 수 있는 UCC대회를 개최한다. UCC는 던킨의 주요 타겟층의 수요와 맞을 수 있고,
UCC제작과 이를 보여 주는 방식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던킨의 홍보와 이미지 쇄신을 이끌 수 있다. UCC대회의 내용은 여러 가지로 전개가
가능하며, 던킨을 지혜롭게 이용하는 문화 혹은 던킨을 이용한 그들만의 드라마 등 양식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UCC의 파급효과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순간적인 판촉 정도의 매출증대효과를 갖지 않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UCC대회가 개최되어야할 것이다. UCC대회의 우승팀에게는
주요 타켓층의 흥미를 끌 수 있을 만한 상품을 준비하고 그 상품 안에는 던킨의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티켓 등을 포함한다.
본문내용 . Targeting ⅲ. Positioning 4. 던킨도너츠의 4P 마케팅믹스 전략
5. 던킨도너츠의 프로모션 6. 새로운 프로모션전략 제안 1. 던킨도너츠 기업분석 ⅰ. 던킨 도너츠의 유래와
역사 던킨(dunkin)이라는 말은 우리말로‘ 적시 다’라는 뜻이 있다. 즉 ‘과자나 빵을 적셔 먹는다’는 의미이다. 던킨도너츠의 이름이
유명해진 이유는 예전에 유명했던 여배우,Mae Murray가 뉴욕의 어느 한 점포에서 우연히 도너츠를 커피에 떨어뜨리게 된 계기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던킨도너츠는 도너츠를 커피에 DUNK IN 해서 먹는다는 의미가 담겨 있으며 던킨도너츠는 던킨 커피와 어우러질 때 가장 맛이 좋다는
의미이다. 던킨도너츠는 ‘ 가장 좋은 상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판매한다 는 기업 이념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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