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대한항공 1) 기업소개 2) 기업이념 3) SWOT분석 4) 성공
요인
2. 아시아나 항공 1) 기업소개 2) 기업이념 3) SWOT분석
3. 비교 분석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4. 상생 전략 저가 항공사 추진 현황
본문 ④ 항공사의 국제적 제휴관계 - 국제적
제휴는 세계 각국의 항공사들이 제휴관계를 형성하여 항공노선과 마케팅 자원을 공유하여 서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윈-윈(win-win)전략이다. ⦁대한항공 : 대한항공이 속한 스카이팀은 선발주자인 스타 얼라이언스에 비해 역사나 노선
면에서 열세지만 미국 내 상위 5개 항공사 중 3개 항공사가 가입되어 있는 등 개별 회원사들의 규모와 지위가 우월하다는 점을 강점으로 꼽을 수
있다. ⦁아시아나 항공 : 아시아나 항공이 속해 있는 스타 얼라이언스는 2003년 참여하여 세계 17개 항공사들로 코드
쉐어링을 통해 공동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아시아와 유럽 지역에 강력한 노선망을 구축하고 있는 스타 얼라이언스의 광범위한 노선망을 이용하여
다양한 국가로의 항공 수요를 넓혀나가고 있다.
본문내용 SWOT분석 3
비교 분석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4
상생 전략 저가 항공사 추진 현황 1. 대한항공 1) 기업소개 ① 창립일 : 1969년
3월 1일 ② 직원 수 : 총 19,475명 ③ 수입실적 : 총 114,605억 원(2010년
기준) 업종 사업내용 매출액 점유비 항공운송사업 여객운송, 화물운송, 정비용역, 교육수입, 건물임대
등 110,179 96% 기타사업 항공우주, 기내식, 기판, 호텔, 리무진
4,426 4% 총계 114,605 100% ④ 주요사업내용 2) 기업이념 ① 비전 :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To be a Respected Leader in the world Airline Community
② 미션 : Excellence in Flight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