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직원들의 현재 성과가 어느 정도 등급 또는 순위에 있는지를 공식적으로 알도록 하는데 있다. 2) 성과에 대한 보상에 반영을 하여야 한다. 3) 교육훈련이 필요한 직원을 찾아낼 수 있다. 4) 승진의 대상자를 확인을 할 수 있도록 한다.
2. 직원 평가제도의 종류
- 통신사의 직원평가를 누가 하느냐에 따라 구분을 한다면 한 사람의 상급자에 의한 평가, 여러 명의 상급자가 집단으로 평가를 하는 방법, 그리고 여러 명의 상급자가 각각 평가를 실시 한
본문내용 대한 보상에 반영을 하여야 한다. 3) 교육훈련이 필요한 직원을 찾아낼 수 있다. 4) 승진의 대상자를 확인을 할 수 있도록 한다. 2. 직원 평가제도의 종류 - 통신사의 직원평가를 누가 하느냐에 따라 구분을 한다면 한 사람의 상급자에 의한 평가, 여러 명의 상급자가 집단으로 평가를 하는 방법, 그리고 여러 명의 상급자가 각각 평가를 실시 한 후에 종합을 하여 평가를 하는 방법 등으로 나뉜다. 1) 전통적인 직원 평가제도 (1) 서열 평가법 - 직원이 이룬 성과에 따라서 순위를 매겨서 평가를 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가장 간단하고 그 사용방법 자체가 편리하지만 평가 대상자가 많은 경우에는 그 평가 자체가 어려워서 몇 단위 그룹으로 분류를 하여 평가를 한 후에 다시 종합을 하는 과정상의 어려움이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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