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애플리케이션 개념과 특성 2. 애플리케이션의 특성 3. 애플리케이션 이용현황 4. 애플리케이션 정책 개선방안 <참고문헌>
본문 1. 애플리케이션 개념과 특성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이란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즉 응용프로그램의 줄임 말이다.응용프로그램은 사용자 또는 어떤 경우에는 다른 응용프로그램에 특정한 기능을 직접 수행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에서의 앱(APP)에 대한 정의를 내리면 다음과 같다. 우선 모바일 콘텐트라는 큰 항목 아래서 스마트폰에서의 앱에 대해 정의를 내릴 수 있을 것이다. 모바일 콘텐트는 “무선으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콘텐트로서 휴대용 단말기를 이용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및 콘텐트”라고 정의한다 이러한 정의 아래 일반적으로 모바일이라는 다양한 매체들 중 스마트폰에서의 디지털 콘텐트를 소위 앱이라고 지칭한다.
본문내용 애플리케이션 개념과 특성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이란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즉 응용프로그램의 줄임 말이다.응용프로그램은 사용자 또는 어떤 경우에는 다른 응용프로그램에 특정한 기능을 직접 수행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에서의 앱(APP)에 대한 정의를 내리면 다음과 같다. 우선 모바일 콘텐트라는 큰 항목 아래서 스마트폰에서의 앱에 대해 정의를 내릴 수 있을 것이다. 모바일 콘텐트는 “무선으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콘텐트로서 휴대용 단말기를 이용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및 콘텐트” 성동규 황성연 임성원,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세계사, 2007, p.129 라고 정의한다 이러한 정의 아래 일반적으로 모바일이라는 다양한 매체들 중 스마트폰에서의 디지털 콘텐트를 소위 앱이라고 지칭한다. 스
참고문헌 김진아,「스마트폰 사용자의 모바일 광고태도에 관한 연구:애플리케이션을활용한 모바일 광고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 논문,2010 백동현,스마트폰 활성화 방안과 이동통신사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서비스 정책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성동규 황성연 임성원,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세계사, 2007 이동우,『앱티즌:애플리케이션이 만든 신인류』21세기북스,2010 정부연,「모바일 환경 변화에 따른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의 변화추세와 시사점」,『방송통신정책』제22권18호, 2010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