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6일 일요일

국제운송론 갑판운송 판례 분석

국제운송론 갑판운송 판례 분석
[국제운송론] 갑판운송 판례 분석.pptx


목차
1.사건소개
2.국제 보험론 발표


본문
원고: 산업용 로봇을 제조하고 종합무역을 하는 법인
피고1: 복합운송 주선업, 해운중개업 등을 하는 덕성주식회사
피고2: 외항해상운송사업 등을 하는 찐따라이 주식회사

피고 따라이주식회사는 이 사건 선박의
정기용선자에 불과하므로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피고 따라이주식회사가 피고 덕성주식회사에게 발행한 선하증권 이면약관에 갑판적 화물 운송을 허용한다고 기재되어 있어 이 사건 화물 일부를 갑판적 운송한것이다.
피고 따라이주식회사는 이 사건 선박의
정기용선자에 불과하므로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피고 따라이주식회사가 피고 덕성주식회사에게 발행한 선하증권 이면약관에 갑판적 화물 운송을 허용한다고 기재되어 있어 이 사건 화물 일부를 갑판적 운송한것이다.


본문내용


국제 보험론 발표

사건 소개
원고
(수출업자)
피고1
덕성
주식회사
일본
가와이
(수입업자)
피고2
찐따라이
주식회사
실린더
헤드라인
캔트리 로더
수출계약체결
(449,000,000엔)
② 운송 의뢰 (17,651,118원 지급)

부산 →
일본 나고야
해상운송계약
체결

4월 1일 부산항에서 선적
② 4월 6일 나고야 도착
③ 4월 14일 가와이 인도

⑤4월 14일~18일 포장 해체 작업실시
⑥포장 해체 작업 도중
⑦ 컨테이너 7개중 4대 화물에서
녹손, 부식손 발생

⑧4월 22일 가와이창고에서 다케오 미나미
가 검사 실시
난 다케오
미나미.
발견 된 녹손 부식손은 컨테이너 4대
갑판적 운송 중 해수 노출로 발생한 것이네.
⑨ 6월 7일 가와이창고에서
한리손해사정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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