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일 토요일

국순당 마케팅 4P,SWOT분석,마케팅전략제안및 나의의견

국순당 마케팅 4P,SWOT분석,마케팅전략제안및 나의의견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 SWOT,4P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 나의의견.hwp


목차
1. 국순당 SWOT 분석
1)Strengths
2)Weaknesses
3)Opportunities
4)Threats

2. 국순당 4P분석
(1)상품(product)
(2)가격(price)
(3)판촉(promotion)
①광고
②PR
③판매촉진
(4)유통(place)

3.마케팅전략제안 및 나의의견

본문
FTA 확산 그리고 한식의 세계화 바람

지금 우리나라는 세계의 여러 나라와 FTA를 맺고 있다. 현재 미국, 인도, EU와 FTA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앞으로 더욱더 많은 나라와 FTA를 맺을 것이고 그에 따라 막걸리 수출 역시 늘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우리나라의 국력이 신장됨에 따라 한식의 세계화가 조금씩 이루어지고 있다. 막걸리가 우리나라 전통의 술인만큼 한식의 세계화에 발빠르게 대응한다면 큰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한류 열풍

요즘 중국, 일본, 동남아 등에서 한류가 열풍이다. 한국드라마, 한국 아이돌에 열광하는 사람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것은 우리에게 큰 기회가 될 수 있다. 한국 드라마와 아이돌에 열광하는 사람들은 한국 문화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우리 전통적인 술인 막걸리 역시 이에 해당한다. 우리가 그들에게 잘 소개한다면 그들은 막걸리에 큰 관심을 보일 것이다. 특히 요새 일본에서 막걸리 소비량이 크게 늘었다. 과일을 첨가한 오색막걸리나 여러 가지 기능성이 강화된 막걸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본문내용

-낮은 주류 시장점유율
-예상보다 낮은 시장성장률
Opportunities
-웰빙 트렌드
-FTA 확산 그리고 한식의 세계화 바람
-한류 열풍
Threats
-높은 소주-맥주 선호율
-치열한 막걸리 시장
1)Strengths
다양한 제품라인
국순당 막걸리는 총 7가지 제품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쌀로 빚은 우국생, 국순당 생막걸리, 국순당 쌀막걸리, 미몽, 자연담은, 이화주, 햅쌀로 빚은 첫술, 총 7가지로 구성되어있다. 7가지 모두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다.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할 수 있다.
다양한 용기
위에서 언급했듯이 국순당 막걸리는 총 7가지 제품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각기 용기가 다르다. 페트병, 유리병, 캔, 고급스러운 도자기등 매우 다양해서 제각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