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일 토요일

유니클로 uniqlo 한국진출 마케팅전략,성공요인,향후전략제안

유니클로 uniqlo 한국진출 마케팅전략,성공요인,향후전략제안
유니클로 한국진출 성공요인,마케팅전략,미래전략제시.hwp


목차
1. 유니클로의 소개
○ 유니클로의 태동
○ 유니클로의 비전
○ SPA란 무엇인가?
○ 연 혁
○ 왜 유니클로를 분석하는가?

2. 유니클로의 성공전략
○ 유니클로의 환경
○ 4P 요인 분석
○ 유니클로의 세부전략 분석
① 가격은 저렴하게, 질은 높게.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라.
② 지속적인 새로운 제품 출시
③ 모든 사람들이 입을 수 있는 옷
④ 고객이 선택하게 하라
⑤ SNS, 웹페이지 등을 통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홍보

3. 유니클로의 한국진출
○ 개 요
○ 전 략
- 임직원 구성 및 한국 파트너와의 관계
- 매장전략
- 제품 관리
- 마케팅 전략
○ 실 적

4. 유니클로의 전략에 대한 총평 및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
○ 왜 유니클로를 분석하는가?
일반의 마케팅 전략은 Mass Marketing 보다는 고객세분화와 타겟 마케팅에 의한 포지셔닝을, 저가 전략보다는 제품의 차별화 전략을 통한 경쟁우위의 확보를, 제품 및 마케팅 전략의 메뉴얼화 보다는 Globalization에 따른 각 국에 맞는 현지화 전략을 지지하고 있다. 또한, 비록 전자의 전략들을 사용한다 할지라도 그것은 기업의 태동기에만 적용될 뿐, 그 기업이 국제무대로 진출하고 기업의 사이즈가 커질수록 후자의 전략을 택하지 않는다면 경쟁력 약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그러한 측면에서 보았을 때, 유니클로는 흥미로운 기업의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유니클로는 초창기와 변함없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으며, 그들은 이러한 기초적이고 단순한 전략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SPA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또한, 이들의 이러한 성장세는 한국에서도 지속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SPA 브랜드의 선두주자로서 시장점유율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우리는 이 글을 통하여 무엇이 유니클로를 이러한 예외적인 성공으로 이끌었는지를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전망도 살펴보고자 한다.


본문내용

○ 유니클로의 태동
양복점을 가업으로 운영하고 있던 ‘야나이 다다시’ 는 미국을 여행하던 중, GAP과 생활협동조합 매장을 방문해보고 ‘의류의 기획개발에서부터 생산 및 모든 소매활동에 이르기까지 일괄된 시스템을 전개하는 기업형태’(SPA) 의 일본 도입을 추진하게 된다. 그리고 그 생각은 1984년, 히로시마에 유니클로 1호점을 탄생시켰다. 이후 유니클로는 약 25년 만에 8500억 원의 매출과 1200억 원의 경상이익을 내는 일본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SPA 의류브랜드가 되었다.
○ 유니클로의 비전
“유니클로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옷을 입을 수 입게 하는 새로운 일본의 기업” 이라는 비젼을 가지고, “생필품 같은 옷”을 모토로 기업을 성장시켜왔다. 앞으로 다룰 유니클로의 여러 마케팅 전략의 밑바탕에는 이러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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