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일 토요일

ZARA(자라) 국내시장진출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제안

ZARA(자라) 국내시장진출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제안
ZARA(자라) 국내시장진출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제안.ppt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TP 분석
4. 4P 분석
5. 새로운 전략제안
6. 향후 전망


본문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제조소매업)

한 업체가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과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일체화
자사에서기획한 상품을 직접 생산, 자사브랜드, 자사점포를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업종 형태가 전형적인 SPA에 속한다.

가두점 위주의 대형매장을 통한 박리다매
재고부담이 적고 옷값은 그만큼 싼 편

국내 시장의 51%는 글로벌 브랜드
- 내 싸움터가 세계시장의 축소판이며 국내에 가만히 있어도 세계화의 파도에 노출
유학파 & 고 학력의 젊은 세대가 소비의 중심
합리적 소비 추구
- ‘아르마니’ 수트를 입고 이너는 ‘유니클로’로 코디
-핸드백은 루이뷔통 들면서도 대형마트에서 일상 생활용품을 구매하는 소비패턴
- 소비패턴이 점차 서구와 동조화 되는 현상




본문내용
6. 향후 전망
*

INDITEX 창립자
1936년 Busdongo de Arbas, Leon 태생
1963년 Confeociones GOA라는 의류
제조 회사 설립
1985년 자라를 Industria de Diseno Textil이라는 회사로 합병시켜
인디텍스 S.A.를 설립
Amancio Ortega Gaona
2001년 비영리 민간 기관인 Amancio Ortega 재단설립
Introduction - CEO
*
*
*

세계최대의 패션 유통업체 중 하나
유럽, 북 남미, 아시아, 아프리카 68개국 3825개의 매장보유
섬유, 패션 디자인, 제조와 유통 등
각기 다른 활동과 관련하여
백 여 개 이상의 브랜드 보유
Introduction - INDITEX
특유의 매니지먼트
혁신
융통성
패션에

참고문헌
참고자료

www.zara.com
www.fashionchannel.co.kr
www.fashionbiz.co.kr
www.kaia.or.kr
www.samsungdesign.net
www.donga.com 
www.mk.co.kr
www.asiaeconomy.co.kr
www.hankyung.com
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SPA브랜드와 일반 캐주얼의류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근애,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4
SPA형 전문점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점포속성중요도에 관한 연구 - 정준원, 한양대 대학원, 2002
국내 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 이지현,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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