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코카콜라와 펩시라는 두 거대기업의 틈바구니 속에서 815콜라는 98년 혜성 같이 대중 앞에
나타난다. 당시 반미 감정의 고조에 따른 환경적 이점을 최대한 살린 마케팅을 통해 콜라시장에서 유래가 없던 일이 벌어진다. 국내 브랜드의 콜라가
시장 점유율 약14%라는 기록을 세운 것이다. 두 거대한 기업 사이에서 우리나라의 브랜드가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준 것이다. 대중들 또한 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가면서 815가 국내 콜라계의 역사를 다시 쓸 듯 보였다. 하지만 815콜라의 등장 후 7년여 만에 ‘범양식품
파산’이라는 파국으로 치닫게 된다. 815의 가장 큰 강점이었던 IMF등의 시장 환경은 변화하였고 이에 따른 그들의 대응은 미비하였다.
본문내용 스 전략 Ⅶ.개선된 마케팅 전략 Ⅷ.결론 << 서 론 >> 815
콜라 등장 당시, IMF로 인한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 음료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으로 연간 3조원이상의 매출을 보였다. 특히 콜라와
사이다로 대별되는 탄산음료 시장은 3-4년간 과즙음료에 밀려 부진한 성장세에 있었지만 그 규모는 업체들의 판촉전이 치열하게 전개되면서 1조원
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었다. 또한 오렌지 쥬스로 통칭되는 과즙음료 시장은 과일이나 채소 등을 갈아 만든 푸레음료가 큰 인기를 끌면서 음료시장을
양분할 것으로 전망되었고, 또한 업체들은 음료시장이 한자리수의 저 성장 시대를 맞고 있는 가운데서도 시장점유율을 올리기 위해 전통음료,
기능성음료등 각 분야에서 치열한 시장쟁탈전을 벌이고 있었다. 특히 4천3백억원 규모의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