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일 토요일

SK와이번스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담당자 인터뷰포함)

SK와이번스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담당자 인터뷰포함)
SK와이번스 스포츠마케팅 전략제안(마케팅팀 인터뷰포함).pptx


목차
Intro
-주제선정동기
-SK 와이번스 소개

현재 마케팅 전략분석
-시장분석
-4P 분석
-SWOT 분석
-BCG matrix


우리의 전략제시
-STP
-BCG matrix
-설문조사
-구체적인 전략
-인터뷰(전화)

Financial goal

본문
“우승보다 2배의 관중이 더 좋다”:팬을 위한 야구 지향


스포테인먼트의 개념을 지속, 발전
최근 그린 스포테인먼트 도입: 환경 +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구단의 수익 창출을 위한 노력 필요
⟶ 나중을 위한 기반 다지기 투자에 더 초점을 두어야


본문내용
matrix
설문조사
구체적인 전략
인터뷰(전화)
Financial goal

주제 선정이유
WBC, 베이징 올림픽 이후 야구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
SK 와이번스 국내 프로 야구단 중 최초로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결합

SK 와이번스 소개
01 구단 소개
팀명 : SK 와이번스
창단연도 : 2000. 03. 31
연고지 : 인천
홈구장 : 인천 문학구장(27800석)
구단주 : 손길승
사장 : 신영철
감독 : 김성근
캐치프레이즈
Fan First! Happy Baseball!(07’~09’)
Go Green! Enjoy Baseball! (10’)
스포테인먼트
: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SK 와이번스 소개
SK 와이번스의 창단
SK 와이번스 드림파크
개관
문학야구장 개막 경기
정태우 사장 취임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많은도움될겁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