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마케팅전략분석,성공요인분석,앞으로의전략제안,나의의견
뽀로로 마케팅SWOT,STP,4P전략 성공요인및 앞으로의전략,나의견해.doc |
|
목차 1. 캐릭터산업 시장환경 분석
2. 뽀로로의 마케팅 성공요인
1) SWOT
분석
2) STP전략 Segmentation [ 시장 세분화 ] Targeting [ 표적 시장 설정
] Postioning [ 포지셔닝 전략 설정 ]
3) Marketing Mix 4P전략 Product ( 제품
) Price ( 가격 ) Place ( 유통 ) Promotion ( 광고 및 판촉 )
3. 향후전략제안 및
나의의견
본문 1) 미국 디즈니사의 롱런(Long-Run) 전략을 벤치 마킹하라.
- 미국이나 일본의 디즈니랜드는
외국인들이 미국이나 일본을 관광할 때 주로 찾는 주요 관광 상품 중 하나이다. 이처럼 디즈니랜드가 성공을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바로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놀라움과 기쁨,감동을 제공하는 것이라는 신념을 모든 디즈니랜드 직원들이 그대로 실천하는 것 이다. 그리고 디즈니랜드 라는
브랜드의 이미지나 인지도는 세계적이며 애니메이션에서 보던 다양한 캐릭터들을 디즈니 랜드 에서 직접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다라는 부분 역시
성공의 주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뽀로로 역시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기획한다면 미국 디즈니 사 못지 않은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 이라 생각이 든다.
본문내용 화 ] Marketing Mix 4P전략 3. 향후전략제안 및
나의의견 1. 캐릭터산업 시장환경 분석 1)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캐릭터 산업의 규모 2008년 캐릭터 개발 및 라이선스 시장
규모는 약 3,444억 원으로 전년대비 약 0.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캐릭터 개발 및 라이선스 총 매출액에서 가장 중요한 원천인
‘라이선스’는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캐릭터 상품 제조시장의 규모는 최근 3년간 지속적인 회복세를 보이며 전년대비 1.0%
증가하였다 < 캐릭터 산업의 규모 > (단위 : 억원) 구분 2005년 2006년 2007년 2008년 증감률(%)
캐릭터 개발 및 라이선스 시장 규모 2,770 3,068 3,453 3,444 ↑0.2% 캐릭터 상품 제조규모 17,988
20,433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