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일 토요일

처음처럼이 참이슬과의 경쟁우위점하기위한 마케팅조사를 통한 마케팅전략제안

처음처럼이 참이슬과의 경쟁우위점하기위한 마케팅조사를 통한 마케팅전략제안
처음처럼의 참이슬과의 경쟁우위를위한 마케팅조사및 마케팅전략.ppt


목차
1.환경분석
소주시장 1인자 眞露
처음처럼의 습격
경쟁사 분석(Competitors Analysis)
처음처럼을 마시는 손님 유형
현 술집 경영 CEO들의 인터뷰
소주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2.설문지조사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처음처럼’의 연상되는 것을 물어보았다
1)빈도분석
-빈도분석결과-
2)독립표본 T-Test
-독립표본 분석결과-
3)상관분석
-상관분석결과-
(4)회귀분석

3.Concept 설정
처음처럼 Concept


4.인식

5.인식강화

6.고객유지

7.마케팅전략

8.Conclusion

본문
6. 고객 유지 단계
이미지와 속성의 우위를 바탕으로 소비자
의 신뢰 형성을 통해 지속적 관계를 유지하고 참이슬과의 차별화전략과 더불어 지속적인경쟁우위를 창출하기위해 제품개발과 마케팅에 많은투자를 한다


본문내용
출시 이전, 참眞이슬露는, 독보적인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원천자료출처 AC 닐슨
1. 환경분석

처음처럼의 습격
두산은 ‘산’을 통하여,
저도수 시장의 가능성을 판단하고
‘처음처럼’으로 저도수소주 시장을 개척
=> ‘처음처럼’의 소비량 급증으로 ‘참이슬’의 매출이 크게 줄어듬
1. 환경분석

1. 환경분석
경쟁사 분석(Competitors Analysis)
기업 인지도가 높다
강한 유통력
First Movement Advantage
Strength
Old한 이미지
부드러운 소주시장에 경쟁사의 Me too 전략으로 인식될 수 있음
Weakness
경기를 잘 타지 않는 소주시장
점차 늘어나는 소주 소비량
부드러운 소주에 대한 소비자 욕구 확산
Opportunity
처음처럼의 성장으로 인한 위협
혁신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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