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작가의 생애와 그의 작품관 2.제목에 대한 분석 3.줄거리와 인물관계도 4.Key Point 1, 2 ,3 5.Q & A 6.참고문헌
본문 타니자키 준이치로 (谷崎潤一郎)
동경 출생의 일본의 소설가이자 극작가 (1886-1965)
메이지 말기부터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의 쇼와 중기까지 작품활동을 전개했다.
인간관계와 사회의 다양한 모습들을 탐미적이고 화려한 문체로 그려냈다.
대표작 : 문신 (1910), 치인의 사랑 (1924) 슌킨쇼 (1933) 세설 (1946) 등
메이지 시대와 일본의 근대화: 일본은 1868년, 메이지유신을 단행하여 급속한 서양화를 추진하고 있었다. 이러한 서양화는 근대화 과정의 한 단계에 속했으며 1920년대의 일본은 그러한 서양화로의 움직임이 가장 고조되어있던 시기였다. 일본은 자국력에 의한 근대화가 아닌 서양화로서의 근대화를 하나의 국가적 발전과제로 삼고 빠르게 진행시켜 갔던 것.
본문내용 니자키 준이치로, 그를 파헤치다 타니자키 준이치로 (谷崎潤一) 동경 출생의 일본의 소설가이자 극작가 (1886-1965) 메이지 말기부터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의 쇼와 중기까지 작품활동을 전개했다. 인간관계와 사회의 다양한 모습들을 탐미적이고 화려한 문체로 그려냈다. 대표작 : 문신 (1910), 치인의 사랑 (1924) 슌킨쇼 (1933) 세설 (1946) 등
타니자키 준이치로, 그의 문학을 파헤치다 탐미주의 관능주의 악마주의 자신의 매력을 이용하는 여성의 사디즘 여성의 육체에 복종하는 남성의 마조히즘 남성을 파괴하는 팜므파탈
타니자키 준이치로, 그가 살았던 시대 일본은 1868년, 메이지유신을 단행하여 급속한 서양화를 추진하고 있었다. 이러한 서양화는 근대화 과정의 한 단계에 속했으며 1920
참고문헌 참고 문헌 김기용, 『다니자키 준이치로의 생애와 작품』, 보고사, 2001 김영옥, 『다니자키 준이치로의 문학과 여성』, 지금여기, 2005 김춘미, 『다니자키 준이치로 영원한 여체에의 동경』, 건국대학교 출판부, 1996 이보라,『치인의 사랑(痴人の愛)』론 ,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2012
참고 사이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onlinestudio&logNo=80134614804&categoryNo=5&viewDate=¤tPage=1&listtype=0 http://ko.wikipedia.org/wiki/%EB%8B%A4%EB%8B%88%EC%9E%90%ED%82%A4_%EC%A4%80%EC%9D%B4%EC%B9%98%EB%A1%9C http://anipage.tistory.com/482
참고 자료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3&dirId=30302&docId=104042950&qb=64W47J246rO8IOyGjOuFgCDsgqzrnpE=&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pid=gHX2tU5Y7uNssbUzviRssc307662&sid=T5u1@oSym08AADVFArk http://www.tvreport.co.kr/?c=news&m=newsview&idx=210879 http://fkwon.egloos.com/4812365 http://dic.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100&where=krdic&query=%BB%E7%B6%FB http://www.bunshun.co.jp/mag/bungakukai/bungakukai120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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