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맥락효과의 개념 및 사례
  2.맥락효과가마케팅에적용된사례 • 광고모델의 맥락효과  • 영화이미지에 대한 맥락효과  • 인쇄매체의 맥락효과  • PPL 광고의 맥락효과  • 부정적인 초기맥락을 극복하기 위한 사례    3.맥락효과의 중요성 ※ 참고문헌 
 
 
 
  본문 1. 맥락효과의 개념 및 사례  맥락효과  처음에 제시된 정보가 나중에 들어오는 정보들의 처리지침을 만들고 전반적인 맥락(사물 따위가 서로 이어져 있는 관계)을 제공하는 것
  ※ 정규성 이론 ※ 유사성 이론
 
 
  유인효과(Attraction Effect) 타협효과(Compromise Effect) 범주화효과(Categorization Effect)
 
 
  유인효과(Attraction Effect)  브랜드가 경쟁에서 밀릴 경우, 자사의 제품보다 좀 더 열악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열등한 대안보다 좀 더 우월한 제품인 자사의 제품이 더 많이 구매되도록 하는 방법
 
  본문내용 맥락효과  인쇄매체의 맥락효과  PPL 광고의 맥락효과  부정적인 초기맥락을 극복하기 위한 사례 
  3.맥락효과의 중요성 ※ 참고문헌 
  1. 맥락효과의 개념 및 사례  맥락효과란?
  1. 맥락효과의 개념 및 사례  맥락효과  처음에 제시된 정보가 나중에 들어오는 정보들의 처리지침을 만들고 전반적인 맥락(사물 따위가 서로 이어져 있는 관계)을 제공하는 것  ※ 정규성 이론 ※ 유사성 이론
  유인효과(Attraction Effect) 타협효과(Compromise Effect) 범주화효과(CategorizationEffect) 1. 맥락효과의 개념 및 사례 
  유인효과(Attraction Effect)  브랜드가 경쟁에서 밀릴 경우, 자사의 제품보다 좀 더 열악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열등한 대안보다 
  참고문헌
  호스트셀링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 TV프로그램 맥락효과를 중심으로  관련성 이론에서의 스키마와 맥락효과  생활정보신문의 광고게재위치 및 맥락효과에 대한 연구  도식에 기초한 유추적 전이에서의 맥락효과  외적 맥락효과가 회상과 개인에 미치는 영향  영화에서의 PPL 광고 효과 측정   이화여자대학교 양윤, 연세대학교 양충모  매일 경제 신문  프라임 경제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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