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Shaping 이란? 2.우리가 생각하는 Shaping의 조건 3.기업들이 Shaping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가? 4.Shaping의 성공사례 5.Shaping의 실패사례
6.성공사례의 공통점과 실패사례의 공통점 7.Shaping이 성공/실패하는 이유 8.Shaping이 성공했다고 보는 조건 9.Shaping을 사용하지 않는 예와 그 이유 10.Shaping을 이용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11. 참고문헌
본문
진입장벽 낮추기
구매 장벽이높은 상품을 쉽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 유인
긍정적 이미지 형성하기 ex-무료 증정
성공사례의 공통점 무료제험 기회 제공 – 체험을 통해 개인적 관련성↑ 소프트웨어 제품 – 하드웨어의 가치大 ,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고는 하드웨어의 사용 불가능
실패사례의 공통점 특정제품 저가전략 – 메인 제품의 소비자의 구매X 무료 증정 – 메인 제품과 관련X
본문내용 무엇인가? &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가? Shaping의 성공사례 Shaping의 실패사례 성공사례의 공통점과 실패사례의 공통점 Shaping이 성공/실패하는 이유 Shaping이 성공했다고 보는 조건 Shaping을 사용하지 않는 예와 그 이유 Shaping을 이용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11. 참고문헌
1. Shaping이란? Shaping의 정의 Shaping은 소비자로부터 기대한 행동을 이끌어 내기 위해 선 보상을 제공하는 것-Loss Leader Shaping의 대상 생산자 상품회전율 High 매출에 대한 이윤 폭 Low 소비자 신뢰 가능한 브랜드 저 관여도 상품 (위험지각도 Low)
2. 우리가 생각하는 Shaping의 조건 Shaping은 선 보상이 핵심 선 보상? 소비자가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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