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환경 분석 사회적 환경 고객 분석 경쟁사 분석 자사분석 SWOT 분석 2. STP 전략 FGI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3. 4P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기타IMC 전략
본문 1.4 자사 분석 2010년 NCSI(국가고객만족도) 1위 주력제품 유제품, 발효유의 국가고객만족도 12년 1위 한국 야쿠르트 유산균, 발효유 부분R&D 부분 타의 추종 불허 기술력 보유 한국 야쿠르트 R&D부분은 1976년 발효유 업계 최초로 설립된 기업부설의 유산균 전문 연구소 35년간의 한국 유산균 연구의 메카 한국 야쿠르트 판매원 야쿠르트 아줌마는 단순한 판매원을 넘어 걸어 다니는 홍보우면, 움직이는 광고판, 신제품 구전 마케터로서의 역할
우유, 유산균 제품의 고객만족도 1위 유산균R&D 우수 넓은 유통망 숙취해소 제품에 대한 기술력 부족 새로운 유통망과 판촉 독신자들의 증가 건강에 대한 관심증대 고가의 숙취음료제품 고급주류시장의 성장 대체제의 위협 유제품의 이미지
본문내용 ng Positioning 4P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기타 IMC 전략
환경 분석 1.1 사회적 환경 1.2 고객분석 1.3 경쟁사 분석 1.4 자사분석 1.5 SWOT 분석
1.1 사회적 환경 경기침체 사회적 요인으로 인해 음주율 증가
1.1 사회적 환경 국내 주류 소비량 주로 어떤 이유로 마십니까? 2011 sources 자체설문조사 한국 주류 시장은 꾸준히 유지 되고 있다
1.1 사회적 환경 남녀 평균 초혼연령 남녀 평균 초혼연령 남녀 최근 결혼 적령기가 갈수록 늦춰진다 2011 sources 자체설문조사
1.2 시장분석 경쟁사 제품 발효유의 매출액 [SOURCE: 한국유가공협회] 빙그레 야쿠르트 남양유업 33% 25% 22% 20% 매일 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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